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농심, 올 3분기 영업이익률 큰 폭 개선에 10%대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농심, 올 3분기 영업이익률 큰 폭 개선에 10%대 '급등'

농심 CI. 사진=농심이미지 확대보기
농심 CI. 사진=농심
농심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올 3분기 영업이익률을 큰 폭으로 개선한 데다 내년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는 증권가의 분석이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농심은 이날 오전 10시 04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10.89% 오른 46만 8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농심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농심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이날 증권가에선 농심의 목표주가를 일제히 상향 조정했다. 이날 보고서를 발간한 증권사 11곳 중 9곳이 목표가를 상향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최대 60만원을 목표가로 제시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사업의 가격 인상 효과 본격 반영을 고려해 국내 법인 영업이익을 2025년 23.5%, 2026년 19.0% 상향 조정했다”며 “농심의 북미 사업 매출액은 올 4분기부터 한 자릿수 후반대 이상의 매출액 증가율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권우정 교보증권 연구원 역시 목표가를 57만원으로 제시하면서 “국내는 가격 인상 효과로 탄탄 가운데, 미국 가격 인상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반적으로 오랜만에 의미있는 호실적으로, 모멘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