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이수페타시스, AI 가속기 증설 효과에 내년 기대 '신고가'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이수페타시스, AI 가속기 증설 효과에 내년 기대 '신고가'

이수페타시스 CI. 사진=이수페타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이수페타시스 CI. 사진=이수페타시스
이수페타시스가 강세를 보인다. 인공지능(AI) 가속기 수요 증가와 증설 효과를 바탕으로 내년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는 증권사 분석이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56분 현재 이수페타시스는 전 거래일보다 3.06% 오른 13만 1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13만 6700원까지 치솟아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수페타시스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이수페타시스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DS투자증권은 이수페타시스에 대해 올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08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4%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61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4%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영업이익률(OPM)은 20%로 예상했다. 이수림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생산능력(CAPA) 대비 강력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3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상회했다. G사 TPU 7세대 매출의 본격 반영 영향이 컸다. 5공장 일부 라인의 가동이 시작되며 기존 기대보다 1단계 증설효과가 한 개 분기 앞당겨져 나타났다. AI 가속기 및 네트워크 스위치 등 전 매출이 고르게 증가했다. 중국 법인도 서버 신규 모델로 변화하면서 3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17% 증가했고 이익률도 18% 수준으로 회복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