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스크림미디어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 교과서 점유율 1위 달성"

글로벌이코노믹

아이스크림미디어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 교과서 점유율 1위 달성"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AI·에듀테크 상장기업인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허주환, 현준우)가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 교과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록은 (사)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의 초등 교과서 주문량 집계에서 초등 전체 발행사 중 최고 채택률을 기록했다는 점이다.

협회가 집계한 3~6학년(수학·사회·과학·영어·음악·미술·체육·실과) 교과서 총 주문량 기준으로 산출됐으며,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전체 출판사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수학·사회·과학 교과는 전 학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음악(3~6학년)과 실과(5~6학년)에서도 1위를 기록해 주요 교과 전반에 걸쳐 현장의 선택을 받았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올해 2026학년도 검정에 합격한 5·6학년 교과서까지 전 과목 합격을 달성하며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 교과서 전 과목 합격은 물론, 초등학교 전체 교과서 주문량 1위를 기록해 콘텐츠 제작력·수업 지원 역량·현장 피드백 반영 체계에서 경쟁 우위를 입증했다.

아이스크림 교과서는 단순 서책 교과서를 넘어 전국 초등교사의 93%가 활용하는 디지털 수업 플랫폼 ‘아이스크림S’와 연결되어, 교사가 교과에 맞춘 다양한 디지털 수업자료를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5·6학년 실과 교과서는 실습 이해를 돕는 영상·애니메이션·시각자료를 풍부하게 제공해 실생활과 연결된 체험 중심 수업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활동에 필요한 실습 키트와 교구를 아이스크림몰과 연계해 제공하여, 교사가 필요한 실습 자료와 교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수업 준비 과정을 효율화했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2021년 교과서 출판 진입 이후 단기간에 점유율 1위를 기록한 것은 아이스크림 교과서를 선택해주신 많은 선생님들의 응원과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교과서와 디지털 도구, AI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교실 속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 아이스크림미디어 월별 시가총액 추이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자료=글로벌이코노믹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