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연말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연말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일 개인 투자자의 꾸준한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2025 TIGER ETF 연말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12월 1일부터 25일까지며, 올해 개인 투자자가 가장 많이 순매수한 TIGER ETF 10개 종목을 대상으로 한다.

TIGER ETF는 2021년 11월 이후 월말 기준 49개월 연속 개인 투자자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연중 축적된 투자 수요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개인 순매수 기준 TIGER TOP10(1월 1일~11월 21일)에는 글로벌 대표지수부터 AI·반도체·전력·로봇, 금현물까지 다양한 테마 ETF가 포함됐다.

1위는 'TIGER 미국S&P500 ETF'가 차지했다. 개인 순매수는 2조 7,172억원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장 많이 사들인 ETF로 나타났다. 'TIGER 미국나스닥100 ETF'도 상위권에 올랐다. 상장 15주년을 맞은 국내 최장수 미국 ETF로, 상장 후 누적수익률은 1500%를 넘어섰다.
코스피 4,000선 돌파와 함께 대표지수 ETF인 'TIGER 200 ETF'도 매수세가 크게 유입됐다. 연 0.05%의 낮은 보수와 유동성이 강점으로 꼽혔다. 안전자산 선호가 이어지며 'TIGER KRX금현물 ETF', 조선업 테마 강세로 'TIGER 조선TOP10 ETF'도 존재감을 보였다.

AI·반도체 중심 성장테마 역시 높은 관심을 받았다. 'TIGER 코리아AI전력기기TOP3플러스 ETF', 'TIGER 반도체TOP10 ETF', 'TIGER 미국필라델피아AI반도체나스닥 ETF', 'TIGER 차이나휴머노이드로봇 ETF' 등이 대표적이다. 월배당 상품인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ETF'도 꾸준히 매수세가 이어졌다.

이번 이벤트는 TOP10 ETF 중 개별 종목을 10주 이상 매수한 고객이 참여할 수 있다. 골드바 5돈, LG 스타일러, 아이폰17 Pro, 티파니 목걸이 등 경품을 추첨해 제공하며, TIGER ETF 공식 SNS 설문 참여 고객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카드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TIGER ETF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성태경 ETF연금플랫폼 대표는 "TIGER ETF는 다양한 투자 영역에서 개인 투자자의 니즈를 충족하며 국내 ETF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해 안정적 자산관리에 기여하는 상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장기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yjangm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