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투자증권, 스마트앱어워드 2025 금융서비스 혁신 대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신한투자증권, 스마트앱어워드 2025 금융서비스 혁신 대상 수상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18일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 SOL증권'이 '스마트앱어워드 2025'에서 금융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신한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18일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 SOL증권'이 '스마트앱어워드 2025'에서 금융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18일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 SOL증권'이 '스마트앱어워드 2025'에서 금융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모바일 서비스 시상으로, 약 4000명의 전문가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전반을 종합 평가해 우수 앱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은 신한투자증권이 추진한 플랫폼 전면 개편을 통해 일반 투자자 대상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 점이 높이 평가된 결과다. 신한 SOL증권 MTS는 홈 화면 개편을 통해 투자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으며, 고객의 소리(VOC) 분석과 고객 인터뷰, 이용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사용자 불편 요소를 정밀하게 반영했다.

개편 과정에서 △타이밍 콘텐츠 강화 △탐색 동선 최소화 △앱 속도 및 반응성 개선 △가독성 중심의 UI 재정비 등이 이뤄졌다.
특히 AI 기반 개인화 투자 서비스 'AI PB' 도입이 주목받았다. 'AI PB'는 고객의 관심 종목과 보유 종목을 바탕으로 맞춤형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존 고액 자산가 중심의 PB 서비스 경험을 AI 기술을 통해 일반 투자자까지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신한투자증권 정용욱 자산관리총괄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 중심 혁신을 지속해 온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하고 선택할 수 있는 투자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와 스마트앱어워드 수상 기념감사제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지난 15일부터 진행하며 해당 게시물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한다.

스마트앱어워드 수상 기념 감사제는 신한 SOL증권 MTS에서 지난 18일부터 진행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 정답을 선택하면 이벤트 신청이 완료되며, 신한 SOL증권 MTS를 사용하는 고객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2025명에게 경품 △맥북프로14 1명 △허먼밀러 뉴에어론 1명 △로보락Z70 1명 △에어팟 프로3 1명 △테라건 릴리프 마사지건 1명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 원권 20명 △국내주식 투자쿠폰 5000 원권을 2000명에게 지급한다.


장기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yjangm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