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Amundi, 'HANARO 글로벌피지컬AI액티브 ETF' 추천...피지컬AI 시대

글로벌이코노믹

NH-Amundi, 'HANARO 글로벌피지컬AI액티브 ETF' 추천...피지컬AI 시대

NH-Amundi자산운용은 피지컬 AI 해당 분야의 선도 기업에 투자하는 'HANARO 글로벌피지컬AI액티브 ETF'를 추천한다고 8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NH-Amundi자산운용은 피지컬 AI 해당 분야의 선도 기업에 투자하는 'HANARO 글로벌피지컬AI액티브 ETF'를 추천한다고 8일 밝혔다.
NH-Amundi자산운용은 피지컬 AI가 글로벌 산업 변화의 핵심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는 가운데 해당 분야의 선도 기업에 투자하는 'HANARO 글로벌피지컬AI액티브 ETF'를 추천한다고 8일 밝혔다.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6에서 '피지컬 AI(Physical AI)'가 핵심 화두로 부상하면서 관련 산업과 투자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글로벌 빅테크 최고경영자(CEO)들이 일제히 피지컬 AI 시대의 개막을 선언하며 기술 패러다임 전환을 예고했다.

CES 2026 기조연설에 나선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AI는 이제 텍스트와 이미지에 머무르지 않고 물리적 세계에서 인간과 상호작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리사 수 AMD CEO 역시 "우리는 피지컬 AI의 세계로 진입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기업들의 행보도 빨라지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를, LG전자는 가정용 로봇 '클로이드'를 공개하며 제조·물류·가전 등 산업 전반에서 피지컬 AI 활용 가능성을 제시했다. 업계에서는 피지컬 AI를 인공지능이 실물 세계와 결합하는 최종 단계로 평가하고 있다.
NH-Amundi자산운용은 이 같은 흐름에 주목해 글로벌 피지컬 AI 선도 기업에 투자하는 'HANARO 글로벌피지컬AI액티브 ETF'를 추천했다. 이 상품은 지난해 4월 상장 이후 피지컬 AI 밸류체인 전반에 투자하며 지난 6일 기준 상장 이후 수익률 64.76%를 기록했다.

해당 ETF는 액티브 운용 방식을 통해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고려해 종목을 선별한다. 지난 7일 기준 알파벳, 테슬라, 엔비디아 등 글로벌 빅테크를 비롯해 파커-하니핀, 아메텍, 유비테크 로보틱스, 샤오펑 등 로보틱스 관련 기업들이 포트폴리오에 포함돼 있다.

NH-Amundi자산운용 김승철 ETF투자본부장은 "피지컬 AI는 미·중 기술 패권 경쟁의 핵심이자 글로벌 자본과 기술이 집중되는 분야"라며 "올해는 피지컬 AI가 산업 현장으로 본격 확산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기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yjangm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