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23일 금융감독원 2025년 4분기 기준 퇴직연금 사업자 수익률 공시에 따르면, KB증권은 증권업종 내에서 DB형 적립금 수익률 2위 , DC형 적립급 수익률 2위, IRP적립금 수익률 3위를 기록하며 3부문에서 모두 3위 이내를 기록했다.
KB증권은 원리금비보장형 1년 수익률 기준 DB형 8.97%, DC형 23.32%로 각각 2위에 올랐으며, 개인형퇴직연금(IRP) 부문에서도 20.81%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원리금비보장상품은 ETF와 펀드 등 실적배당형 상품을 포함한다.
IRP 자산 성장 측면에서도 KB증권은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KB증권의 IRP 적립금은 2022년 7698억원에서 2025년 2조9094억원으로 확대돼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5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증권업권 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된다.
이와 함께 퇴직연금 운용에 대한 고객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연금 관련 정보 제공과 맞춤형 서비스도 성과 배경으로 꼽힌다.
KB증권 송상은 연금그룹장은 "고객의 노후 자산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용 체계와 투자 선택지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며 "퇴직연금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퇴직연금 관련 이벤트와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마블(M-able)' 또는 영업점과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기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yjangm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