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에코프로비엠, 로봇사업 기대감... 코스닥 시가총액 '1위' 등극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에코프로비엠, 로봇사업 기대감... 코스닥 시가총액 '1위' 등극

에코프로비엠 CI. 사진=에코프로비엠이미지 확대보기
에코프로비엠 CI. 사진=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이 코스닥 시가총액 1위에 올라섰다. 휴머노이드 로봇과 전고체 배터리 등 신사업 기대감이 투자심리를 자극하며 주가가 급등한 영향이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0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에코프로비엠은 전 거래일보다 3.93% 오른 23만8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23조 3745억원으로 알테오젠을 누르고 코스닥 1위를 차지했다. 에코프로는 4.03% 오르며 시가총액 2위를 유지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에코프로비엠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증권가에서는 중장기적으로 로봇 시장이 성장하면서 전고체 배터리와 관련주에 대한 주목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코스닥 활성화 정책에 따른 수혜 기대감과 함께 연초 증시의 주요 테마인 로봇 관련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최태용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피지컬 인공지능(AI)이 부각되며 로봇용 전고체 배터리를 향한 관심도 커질 수 밖에 없다”며 “(로봇에 들어가는 배터리는) 전기차 대비 높은 공간 효율성, 물리 충격 내성, 고출력 요구와 그에 따른 열관리가 요구되는 고수익성 제품이 될 것”이라고 짚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