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RIA 계좌는 해외주식 매도 자금을 활용해 국내주식에 장기 투자할 경우, 매도 시점과 보유 기간에 따라 발생하는 국내주식 양도소득세를 최대 100%까지 공제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계좌다. 해외주식 투자 이후 국내 주식으로 자금을 이동하려는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한다.
KB증권은 RIA 계좌를 통해 국내주식 투자에 최적화된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하며,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있는 고객의 '국내 주식 재진입'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RIA 계좌 출시를 앞두고 진행되는 이번 사전 이벤트에서는 알림 신청만 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알림을 신청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2만 명에게 국내주식 쿠폰 1만 원이 제공된다. 또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순금 10돈을 증정한다.
KB증권 손희재 디지털사업그룹장은 "RIA 계좌는 정부 정책 변화에 발맞춰 국내주식 투자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된 상품"이라며 "해외주식을 거래하던 고객뿐 아니라 타 증권사를 이용하던 투자자들도 KB증권에서 보다 합리적인 혜택으로 국내주식 투자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벤트 신청은 필수이며, KB증권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KB M-able(마블)'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유의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와 MTS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기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yjangm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뉴욕증시] 빅테크株 급등에 3대 지수 반등](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6020706442902058c35228d2f517519315010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