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치, '하반기 채용 본격화'…현대차·대상·넥슨 등 주요기업 채용 시작

글로벌이코노믹

캐치, '하반기 채용 본격화'…현대차·대상·넥슨 등 주요기업 채용 시작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SK바이오텍, 경동나비엔, 대상, 넥슨네트웍스, 한글과컴퓨터 등 산업 전반에서 채용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미지=진학사 캐치이미지 확대보기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SK바이오텍, 경동나비엔, 대상, 넥슨네트웍스, 한글과컴퓨터 등 산업 전반에서 채용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미지=진학사 캐치
7월 셋째 주,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주요기업들이 신입·경력 채용에 일제히 나섰다.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SK바이오텍, 경동나비엔, 대상, 넥슨네트웍스, 한글과컴퓨터 등 산업 전반에서 채용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29일까지 '7월 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연구개발,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등이며, 직무별 세부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 전형 △인성검사 △채용검진 △입사순으로 진행되며, 공고에 따라 모집 기간과 전형은 달라질 수 있다.

SK바이오텍은 오는 28일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프로젝트 매니저, 품질보증원, 화학 공정 개발 연구원, 기계 엔지니어 등이다. 직무별 자세한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SKCT △1·2차 면접 △검진 △처우 협의 △입사순으로 진행된다.

경동나비엔은 오는 20일까지 '7월 경동 통합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케어서비스, 기획·관리, 영업·마케팅, R&D, 구매·조달 등이며, 직무별 세부 내용은 채용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통 지원자격은 2025년 9월부터 정상 근무가 가능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어학 능력 우수자는 우대하여 채용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오는 20일까지 '2025년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경영지원, 식품산업, 소재 산업, 식품 Global 산업 등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등으로 직무별 세부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AI 역량검사) △서류합격자 발표 △면접 전형(채용검진) △최종합격자 발표 △입사순으로, 채용 구분과 직무에 따라 전형 과정이 달라질 수 있다.

넥슨네트웍스는 오는 22일까지 '2025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인사와 총무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업무 문서 작성과 MS-Office 활용이 능숙한 자, 원활한 협업과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자 등으로, 직무 관련 경험자는 우대하여 채용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온라인 인성검사 △실무진 면접 △인턴 최종합격 △인턴십(6개월) △전환평가 순으로 진행된다.

한글과컴퓨터는 오는 20일까지 '2025년 3분기 신입/경력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부문은 솔루션 영업, 사업기획, 콘텐츠 마케터, 오피스 제품 개발 등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2025년 9월 초 입사 가능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실무) △2차 면접(인성) △채용검진/처우 협의 △1, 2차 면접 리뷰(면접관) △최종합격 순이며, 개발 직군은 코딩테스트가 추가로 진행될 방침이다.


김지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inma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