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7 국정감사] 심상정 "한미FTA재협상 필요없다고 하는 승부수도 필요"

공유
0

[2017 국정감사] 심상정 "한미FTA재협상 필요없다고 하는 승부수도 필요"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12일 국무조정실 국정감사에서 미국의 ‘미치광이 전략’에 대응한 몽둥이 전략을 역설했다. 사진=심상정 의원실 이미지 확대보기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12일 국무조정실 국정감사에서 미국의 ‘미치광이 전략’에 대응한 몽둥이 전략을 역설했다. 사진=심상정 의원실
한미FTA 재협상은 ‘몽둥이 전략’을 따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2일 국무조정실 국정감사에서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한미FTA 재협상에 대한 전략은 ‘몽둥이 전략’이어야 함을 역설했다.
심상정 의원은 이날 국무조정실 국정감사에서 미국의 ‘미치광이 전략’에 대응한 몽둥이 전략을 역설했다.

그는 "현 정부는 한미 FTA 재협상에 대해 미국과의 이익 균형을 고려해 협의하겠다는 입장이다"라며 "독소조항을 개정하는 과정에서도 공세적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필요하다면 “‘한미 FTA 필요없다’고 말하는 승부수도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미국의 미치광이 전략에 대응해 ‘몽둥이’로 맞불을 놓자는 뜻으로 풀이된다.

한편 지난 4일 한미 양국이 한미FTA 개정에 공식합의 함에 따라 한미FTA재협상은 시작됐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