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영호 롯데푸드 대표, 한국에너지효율대상 '동탑산업훈장' 수훈

공유
0

이영호 롯데푸드 대표, 한국에너지효율대상 '동탑산업훈장' 수훈

롯데푸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푸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이영호 롯데푸드 대표가 9일 한국에너지효율대상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이 대표는 SDC(스팀 구동 공기압축기) 도입 등 국가 에너지 절약 정책에 적극 동참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2012년 취임 후 롯데푸드의 에너지 절약 투자를 기존 대비 3배 이상 늘렸으며, SDC(Steam Drive Compressor: 스팀 구동 공기압축기), 혼소용 보일러 등 고효율 설비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2,902TOE(석유환산톤)의 에너지를 절감하고 6,053tCo2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였다.

SDC는 전기를 이용하지 않고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증기로 공기 압축기를 구동하는 설비다. 이를 통해 매년 5억 원 수준의 에너지비용 절감효과를 거뒀다.

국내 최초 SDC 도입 운전 외에도 ▲혼소용 보일러 설치 ▲고효율 탈취탑 증설 ▲빙과 공정 고효율 열교환기 자체 제작 설치 ▲횡성공장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 저장 시스템) 도입 ▲노후 보일러 교체 ▲공장별 고효율 조명기기 도입 교체 등 활발한 에너지 효율 증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롯데푸드 이영호 대표는 “앞으로도 과감한 설비 투자와 신기술 적용으로 국가 에너지 정책에 부응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에너지 선진 기업으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