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뷰티에 빠진 편의점… CU(씨유), 에뛰드하우스 단독 제품 출시

공유
0

뷰티에 빠진 편의점… CU(씨유), 에뛰드하우스 단독 제품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편의점 CU(씨유) 안에 에뛰드하우스가 문을 연다. CU(씨유)는 에뛰드하우스의 베스트셀러 상품을 소규격으로 포장한 ‘에뛰드 미니 케어 시리즈’를 지난 9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

‘CU 에뛰드 미니 케어 시리즈’는 바디워시, 클렌징워터, 수분지속로션 등 바디케어 제품 2종, 클렌징 제품 4종, 스킨케어 제품 5종을 포함한 총 11가지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소규격 제품을 선호하는 편의점 고객 특성에 맞춰 60ml 이하로 제작됐다.
해당 상품들은 제한된 구성의 기존 트레블키트와 달리 고객이 필요한 제품들을 직접 선택해 키트를 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상품을 2천 원 균일가로 판매해 가격 또한 합리적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에뛰드하우스에서 본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CU(씨유)는 해당 상품들을 즉시 구매 수요가 많은 오피스 및 대학가 등 젊은 고객이 집중된 입지의 500개 점포에서 운영하며 수요에 따라 이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편의점업계가 화장품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것은 최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화장품 카테고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실제로 CU(씨유)가 지난달 화장품 전문 브랜드 ‘홀리카홀리카’의 일부 상품을 론칭한 후 화장품 매출은 전달 동기 대비 64.9%나 신장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BGF리테일 최유정 MD(상품 기획자)는 “편의점에서 신뢰할 수 있는 유명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선보이면서 해당 카테고리 매출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씨유)는 편의성과 즉시 구매성이라는 편의점 소비 특징에 맞춘 화장품을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