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슨컴퓨터박물관에 4족보행로봇 '미니 치타' 뜬다

공유
0

넥슨컴퓨터박물관에 4족보행로봇 '미니 치타' 뜬다

김상배 MIT 교수 12일 '스페셜 오픈워크숍' 개최 계기로
치타 로봇 개발과 미래 로봇 주제...강의·미니 치타 시연

오는 12일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김상배 MIT 기계공학과 교수와 그가 개발한 4족보행로봇 '미니 치타(Mini Cheetah)'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엔엑스씨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12일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김상배 MIT 기계공학과 교수와 그가 개발한 4족보행로봇 '미니 치타(Mini Cheetah)'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엔엑스씨
엔엑스씨(NXC)는 오는 12일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스페셜 오픈워크숍: 치타 로봇의 개발과 미래의 로봇'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워크숍에서 김상배 매사추세츠공대(MIT) 기계공학과 교수가 개발한 4족보행로봇 '미니 치타(Mini Cheetah)'를 만나볼 수 있다.

MIT 생체모방 로봇연구소를 이끌고 있는 김상배 교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4족보행로봇 '치타'를 개발한 로봇공학 권위자다. 치타를 소형화한 미니 치타 역시 백플립, 점프 등 기존 로봇보다 훨씬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재난지역 탐지, 재해 구호,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 교수는 지난 2016년과 2017년, 엔엑스씨의 연구비 후원을 통해 넥슨컴퓨터박물관과 인연을 맺은 바 있다. 김 교수는 넥슨컴퓨터박물관의 2020년 첫 번째 오픈 워크숍을 통해 치타 로봇을 비롯한 자연모방로봇을 소개하고 다가올 미래에 적극적으로 변화하게 될 로봇의 역할과 모습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미니 치타의 시연도 함께 하며 워크숍 이후 미니 치타는 박물관에 기증되어 전시된다.

'스페셜 오픈워크숍: 치타 로봇의 개발과 미래의 로봇'은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열린다.


홍정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lif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