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리마켓] 버핏에게 굴욕안긴 미국 4대 항공사 주가 상승 ‘날개’

공유
3

[프리마켓] 버핏에게 굴욕안긴 미국 4대 항공사 주가 상승 ‘날개’

아메리칸 항공 일간차트. 이미지=이베스트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아메리칸 항공 일간차트. 이미지=이베스트투자증권 HTS
‘오마하의 현인’ 워런 버핏이 정말 틀린 것 같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지난달 3일(현지시간) 보유 중이던 미국 4대 항공사 지분을 4월 전량 매도했다고 밝혀 투자자들을 놀라게 했다. 버핏은 이 거래로 60조 원이 넘는 순손실을 기록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항공업계 충격이 예상보다 장기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최근 들어 미국 주식시장에서 항공주들이 우상향으로 방향전환을 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4일(현지시간) 뉴욕증시 장전거래에서 8시 54분 현재 아메리칸 항공(8.44%), 유나이티드 항공(4.90%), 델타항공(4.90%), 사우스웨스트 항공(3.87%) 상승했다.

4대 항공사 주가뿐 아니라 스피릿 항공(12.30%), 제트블루 항공(5.59) 등 저가항공사 주가도 큰 폭으로 올랐다.

이날 항공주의 상승은 아메리칸 항공이 7월 국내 스케줄의 55%를 운항할 계획이라고 밝힌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런 국내 일정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를 운항한 5월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

항공 산업 및 비행 스케줄을 추적하는 글로벌 여행 데이터 제공 업체 OAG(Official Airline Guide)는 4대 항공사의 운항이 5월보다 27% 증가한 것이라고 밝혀 코로나19의 충격으로부터 항공주들이 서서히 회복하는 것 아니냐는 기대가 나오고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