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클라우드 AI 서밋' 내달 17일 온라인 개최

공유
0

'네이버 클라우드 AI 서밋' 내달 17일 온라인 개최

[사진=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가 AI 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공유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AI 서밋(NAVER Cloud AI SUMMIT)’을 오는 12월 17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10일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 클라우드 AI 서밋’은 AI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주제로 진행된다. △네이버 클라우드 X AI △ AI 스타트업/파트너 △AI 테크/리서치 △산업별 도입 전략 총 4개의 트랙에서 30여 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키노트 연설에는 박기은 네이버클라우드 CTO와 성낙호 네이버클로바 책임리더, 크리스토퍼 댄스 네이버랩스유럽 대표가 클라우드와 AI 기술을 주제로 무대에 설 예정이다. AI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네이버 클라우드 X AI’ 트랙에서는 네이버의 풍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네이버클라우드 및 네이버 클로바의 AI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AI 스타트업/파트너’ 트랙에서는 마키나락스(제조), 디자이노블(패션), 에이젠글로벌(금융), 아이크로진(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성공적인 AI 스타트업 사례를 다룬다.

‘AI 테크/리서치’ 트랙에서는 네이버랩스 유럽, KAIST AI대학원, 인텔 등이 참여해 AI 기술 연구 및 적용 현황을 소개할 예정이며, ‘산업별 도입 전략’ 트랙에서는 일자리 매칭, 대화형 서비스 구축, 이미지 처리 자동화 등 AI 기술을 도입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만든 다양한 산업 분야별 도입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