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구 코로나19 집단감염 또 비상… 수성구 교회·병원·n차 감염자 속출

공유
0

대구 코로나19 집단감염 또 비상… 수성구 교회·병원·n차 감염자 속출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 첫 날인 1일 오후 대구 중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 첫 날인 1일 오후 대구 중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1차 유행 당시 곤욕을 치렀던 대구에서 교회·의료기관 관련 집단감염과 n차 감염이 이어지며 신규 확진자가 속출 비상이 걸렸다.

2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기준 신규 확진자 29명이 추가 발생했다. 누적 확진자 수는 7873명(지역감염 7765명, 해외유입 108명)이다.
특히 수성구 소재 교회 관련 6명이 추가 확진됐고 접촉자와 관련한 추가 검사가 이뤄질 예정이라고 뉴시스가 이날 보도했다.

의료기관 연관 확진자는 4명이다. 달서구 소재 의료기관 관련 확진자 접촉으로 3명이며 확진자 발생한 달서구 소재 의료기관과 동일 건물 내 타 의료기관 전수조사를 시행한 결과 226명 중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확진자 접촉으로 14명이 확진됐다. 확진자의 동거가족으로 확진된 경우가 11명이다. 3명은 확진자 지인 접촉으로 조사됐다.

감염 경로가 확진되지 않은 확진자는 5명이다. 감염원에 대한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