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소진공, 취약계층에 온기 나눔…방한용품 전달

공유
0

소진공, 취약계층에 온기 나눔…방한용품 전달

겨울철 한파 대비…웜(warm)박스와 방역마스크 전해


김현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회적가치실장(가운데)이 16일 대전 행복한어르신복지관에 방한용품인 웜(Warm)박스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소산공인시장진흥공단이미지 확대보기
김현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회적가치실장(가운데)이 16일 대전 행복한어르신복지관에 방한용품인 웜(Warm)박스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소산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대전 동구 행복한어르신복지관과 노사 공동으로 '2021년 따뜻한 온기나눔' 행사를 열어 취약계층에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이번 행사에는 공단 임직원 약 25여명이 참여해 겨울철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빈곤 가구 약 32곳에 웜(Warm)박스(전기요·이불 등)와 방역마스크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 진행에 앞서 장기화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불어넣는 시간도 마련됐다.

그 과정에서 어르신들이 복지관 내 노인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직접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액자를 만들어 경기침체로 어려운 소상공인들과 지원기관인 소진공에 마음을 전했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이번 따뜻한 온기나눔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과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진공은 매년 이동약자를 위한 ‘장애물 없는 상권지도 만들기’, ‘장애인 일자리 보전기금 전달’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사회적 가치 연계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지역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조하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icho9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