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석유공사, 고위험시설 CEO 특별 안전점검 실시

공유
0

한국석유공사, 고위험시설 CEO 특별 안전점검 실시

산업부 ‘안전상황 특별점검회의’ 후속…고위험 사업장 2곳 진행

석유공사 김동섭 사장이 가스전사무소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석유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석유공사 김동섭 사장이 가스전사무소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는 고위험시설 안전점검의 일환으로 동해-1 가스전운영사무소를 방문해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9일 진행된 특별 안전점검은 지난달 박기영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이 주재한 에너지시설 유관기관 '안전상황 특별점검회의' 후속조치 중 하나다.
석유공사는 이날 동해가스전 육상기지와 오는 17일 거제 비축기지에 대해 CEO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김동섭 사장은 공사 산업현장 2곳을 직접 방문해 협력업체 포함 모든 근로자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고위험작업장의 위험요소 사전 발굴·근로자 작업환경 개선 의견수렴과 안전경영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날 점검을 실시한 동해-1 가스전운영사무소는 동해가스전 생산종료 후 천연가스, 컨덴세이트 등 위험물 제거 시설 철거공사 예정으로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했다. 또한 17일 점검 예정인 거제 석유비축기지는 노후 유류배관 교체공사가 진행 중이며 지하공동·지상탱크 제반 유류저장시설을 갖춰 안전상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김동섭 사장은 “공사 사업장의 철저한 안전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해달라”며 “우리나라 에너지안보의 보루인 석유공사의 최우선 가치는 다름 아닌 안전”이라고 말했다.

한편 석유공사는 정부 안전관리수준·안전관리등급제 평가, PSM 평가 등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올해에는 사장을 포함한 경영진이 직접 현장 중심 안전경영활동(특별 안전점검, 4·4·4 안전점검의 날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공사의 안전관리 수준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창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lug10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