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플라스틱 절감 팔 걷은 '파리바게뜨'…'일회용 칼 줄이기 캠페인' 확대

공유
0

플라스틱 절감 팔 걷은 '파리바게뜨'…'일회용 칼 줄이기 캠페인' 확대

직영점 시범 시행 거쳐 모든 직·가맹점으로 확대
플라스틱 사용량 감소 효과 클 것으로 예상

파리바게뜨가 일회용 칼 줄이기 캠페인을 전 매장으로 확대한다. 사진=파리바게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파리바게뜨가 일회용 칼 줄이기 캠페인을 전 매장으로 확대한다.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전 매장이 동참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한 ‘일회용 칼 줄이기 캠페인’을 지난 17일부터 전 매장으로 확대 시행했다. 이 캠페인은 일회용 플라스틱 칼을 요청하는 고객에 한해서만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지난해 말부터 직영점에서 시범적으로 시행했는데 고객과 가맹점주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어 이번에는 3400여개 모든 직·가맹점으로 확대 운영하게 됐다.
또 대상 품목을 일반 케이크에만 적용하지 않고 롤케이크, 파운드케이크, 파이류 등 일회용 칼이 제공되는 모든 제품으로 확대 적용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약 110톤(연평균 일회용칼 사용량의 50% 기준) 이상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이 캠페인은 소비자 주도로 시작된 친환경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지닌다. 지난해 11월 일부 소비자가 케이크에 동봉된 일회용 칼을 모아 고객센터로 보내는 ‘빵 칼 아웃(OUT) 캠페인’을 SNS상에서 진행한 바 있다.

이에 공감 파리바게뜨는 가맹점과 충분한 논의를 거쳐 ‘일회용 칼 줄이기 캠페인’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업계 친환경 문화 확산을 선도하기 위해 가맹점과 함께 뜻을 모아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베이커리 및 프랜차이즈 업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