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민, 외식업 교육 공간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 오픈

공유
0

배민, 외식업 교육 공간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 오픈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시뮬레이션 키친 등 도입

20일 오전 경기도 수원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진행된 센터 오픈식 행사에서 (왼쪽부터) 김지현 트리즈컴퍼니 대표,  이연복 목란 오너셰프,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이미지 확대보기
20일 오전 경기도 수원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진행된 센터 오픈식 행사에서 (왼쪽부터) 김지현 트리즈컴퍼니 대표, 이연복 목란 오너셰프,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 함윤식 우아한형제들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를 공식 오픈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이동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참석했다.
배민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부터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사장님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무료 장사 교육 프로그램이다. 서울 송파구 소재 배민 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현장 강의와 실습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지난 2020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현재까지 총 13만명이 넘는 사장님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이번에 문을 연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는 서울 외 수도권 지역 사장님들의 오프라인 장사 교육 기회를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센터는 단순한 장사 교육보다는 장사 경험에 초점이 맞춰져 마련된 만큼 실습과 체험, 테스트가 가능한 공간들로 구성됐다. 실제 식당 주방과 같은 구조로 설계돼 메뉴 개발과 조리 등을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키친'을 비롯해 메뉴 사진, 셀프 촬영 등을 할 수 있는 '포토 스튜디오', 라이브방송 촬영과 진행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등이 마련됐다.

카페, 베이커리 관련 실습교육도 대폭 늘렸다. 오븐과 반죽기, 커피 머신 등을 갖춘 교육장을 마련하고 '배민디저트', '베이커리 스쿨'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밖에 휴식하거나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카페 라운지, 북 라운지 등도 마련됐다.

모든 공간은 식당을 운영하거나 준비 중인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아카데미는 장사가 막막할 때 더 나은 장사를 위한 공부가 필요할 때 사장님들에게 언제든지 도움이 되는 곳이 되고자 한다"며 "이번 경기센터 오픈을 통해 좀 더 많은 사장님들이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장사 경험을 직접 제공받으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