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프리미엄 증류주부터 BTS 초콜릿까지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프리미엄 증류주부터 BTS 초콜릿까지

◆ 하이트진로, '진로 1924 헤리티지' 정식 출고

프리미엄 증류주 '진로1924 헤리티지'. 사진=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증류주 '진로1924 헤리티지'.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진로 1924 헤리티지'를 정식 출고한다. 진로 1924 헤리티지는 전국 주요 업소와 프리미엄 주류 전문 매장에서 판매된다.

진로 1924 헤리티지는 임금님표 이천쌀을 100% 사용했다. 총 3번의 증류를 거쳤으며, 매 증류 과정에서 초기와 말미의 원액을 버리고 풍미가 깊은 것으로 알려진 중간층 원액만 사용했다. 알코올 도수는 30도, 용량은 700ml이다.

◆ 오비맥주 필굿, 한정판 '굿잡 에디션' 패키지 선봬

발포주 필굿 굿잡 에디션. 사진=오비맥주
발포주 필굿 굿잡 에디션.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발포주 브랜드 필굿이 '굿잡 에디션' 패키지 2종을 한정 출시한다. '필굿 잡아' 줄임말인 '굿잡'은 소비자를 향한 격려와 지친 하루의 마무리를 필굿과 함께하자는 의도를 담았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필굿 고래 캐릭터인 '필구'와 '텐구'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뒷면에 삽입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필굿이 일러스트레이터 '25일' 작가와의 협업해 제작한 모바일용 배경화면 이미지를 내려받을 수 있다.

필굿은 굿잡 에디션 패키지를 필굿 오리지널과 필굿 엑스트라 제품에 한해 출시한다. 이번 패키지는 이달 중순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 CJ제일제당 고메, 롯데마트·롯데리아 손잡고 '불고기버거 피자' 출시

'고메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피자'. 사진=CJ제일제당
'고메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피자'.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브랜드 고메가 롯데마트, 롯데리아와 협업해 '고메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피자'를 내놓는다.

이번 신제품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전용 특제 불고기소스와 마요소스를 배합해 롯데리아 불고기 맛을 피자로 구현했다. 불고기소스의 미트 토핑을 한입 크기로 썰어 올리고 피클은 잘게 썰어 양상추 식감을 표현했다. 피자 도우 제작에는 CJ제일제당의 '3단 발효 숙성' 기술을 적용했다.

◆ 동원F&B, '프리미엄 동원 참치액' 출시

'프리미엄 동원 참치액'. 사진=동원F&B
'프리미엄 동원 참치액'. 사진=동원F&B
동원F&B가 '프리미엄 동원 참치액'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40년 이상 동원참치를 제조해온 자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액상 조미료 제품이다. 훈연가다랑어 추출물을 81.5% 함유하고 있으며, 황다랑어 추출물을 더했다.
프리미엄 동원 참치액은 참치 추출물 외에도 벌꿀, 인삼, 표고버섯, 다시마, 마늘 등 다양한 부원료가 들어있다. 소량으로도 국과 찌개뿐만 아니라 볶음 요리와 조림, 찜 요리 등에 활용할 수 있다.

◆ 농심, 쌀면으로 만든 '후루룩쌀국수 미역국' 선봬

후루룩쌀국수 미역국. 사진=농심
후루룩쌀국수 미역국. 사진=농심
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후루룩쌀국수 미역국'을 출시한다. 쌀면에 미역과 소고기 양지, 마늘 등을 더해 소고기 미역국의 국물 맛을 구현했다. 건더기는 볶음미역, 지단, 고기 후레이크등을 넣었다.

쌀면은 식이섬유 45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튀기지 않은 건면이다. 아울러 농심은 쌀면과 닭 육수가 어우러진 '후루룩쌀국수 닭곰탕'과 장국 맛을 표현한 '후루룩쌀국수 소고기장국'을 선보일 예정이다.

​◆ 신세계푸드, '밭두렁 옥수수 크림 소보로'로 추억의 맛 소환

'밭두렁 옥수수 크림 소보로'. 사진=신세계푸드
'밭두렁 옥수수 크림 소보로'.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추억의 과자 '밭두렁'과 손잡고 '밭두렁 옥수수 크림 소보로'를 출시했다. 빵 사이에 옥수수 크림을 채워 넣었으며, 밭두렁 특유의 오독오독한 식감을 콘크런치와 콘소보로 토핑으로 구현했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밭두렁' 과자의 레트로 스타일을 그대로 적용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과 온라인몰 SSG닷컴에서 만날 수 있다.

​◆ 한국마즈 스니커즈, 'BTS 스페셜 에디션' 9종 출시

스니커즈 BTS 스페셜 에디션 9종. 사진=한국마즈
스니커즈 BTS 스페셜 에디션 9종. 사진=한국마즈
한국마즈 초콜릿 제과 브랜드 스니커즈가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해 'BTS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팬데믹 상황에서 전 세계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BTS의 긍정적인 울림을 더해 '허기진 몸뿐 아니라 마음까지 채우며 진정한 만족을 얻는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아울러 BTS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에는 BTS 히트곡 8곡 제목을 반영했다. 'Life Goes On' 등 국내 발매곡 6곡, 일본어 버전 2곡의 제목을 넣은 스페셜 에디션 등 총 9종으로 출시된다.

한국마즈는 다음달 초부터 스니커즈 공식 인스타그램에 특정 해시태그와 스니커즈 뮤직 팩을 활용한 나만의 DIY 작품의 이미지를 올리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 풀무원,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 론칭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 사진=풀무원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 사진=풀무원
풀무원이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론칭해 식물성 대체육 등 혁신 제품 개발로 미래 먹거리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지구식단은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중심으로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며, '식물성 지구식단'과 '동물복지 지구식단' 등 2개 하위 브랜드로 구성된다.

'식물성 지구식단'은 식물성 원료만으로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을 선보인 브랜드다.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동물복지 지구식단'은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을 준수해 건강한 맛을 구현하는 식품 브랜드다.

올 하반기에 관련 제품을 공개할 예정으로 식물성 지구식단은 '동물성 대체식품', '식물성 단백질 강화 식품'과 '식물성 간편식' 카테고리로 나눠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동물복지 지구식단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신선 국산 닭고기를 사용한 치킨 제품이나 닭가슴살 제품을 선보인다.

◆ 롯데시네마, '미니언즈 포토티켓북' 론칭

미디언즈 포토티켓북. 사진=롯데시네마
미디언즈 포토티켓북. 사진=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가 유니버셜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해 포토티켓북을 론칭한다. 포토티켓북은 포으로 포토티켓을 보관할 수 있는 굿즈다. 포토티켓은 뒷면에 예매 정보를 기록하고 앞면에는 나만의 사진이나 영화 관련 이미지를 담을 수 있는 티켓으로 영화를 보고 난 후에도 간직할 수 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포토티켓북 디자인은 총 2종으로 미니언즈 대표 색상인 노란색과 파란색으로 제작됐다. 이외에도 포토티켓북 론칭을 기념해 팝콘과 음료가 결합된 구성으로 마련해 관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포토티켓북은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