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랜차이즈 외식업계, 가을 맞아 신메뉴 출시 봇물

공유
0

프랜차이즈 외식업계, 가을 맞아 신메뉴 출시 봇물

이색 협업한 도넛·제철 원료로 만든 음료
가을에 어울리는 MD까지 다양

외식·프랜차이즈 업계가 가을과 어울리는 다양한 신메뉴와 제품을 출시했다. 이색 협업을 통한 도넛부터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따뜻한 음료까지 다양하다.

SPC 던킨, 국순당과 '우리 쌀막걸리 도넛' 선봬
사진=던킨
사진=던킨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전통주 기업 국순당과 손잡고 '우리 쌀막걸리 도넛'을 9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다.

우리 쌀막걸리 도넛은 우리 농산물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국내산 쌀과 국순당 쌀막걸리를 활용했다.

이번 신제품은 도넛 위 달큰하고 구수한 누룩향이 어우러진 막걸리 글레이즈드에 바삭하게 씹히는 튀밥 느낌의 쌀 크럼블로 마무리한 것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 가을음료 3종 출시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가을 시즌을 맞아 티(Tea)를 활용한 가을 음료 3종을 오는 1일부터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애플 루이보스티 △연유 밀크티 △제주 호지차 라떼다. 애플 루이보스티는 그린 루이보스티에 사과의 향이 어우러진 음료다. 연유 밀크티는 연유와 밀크티크림의 밸런스의 조화를 느낄 수 있고 제주 호지차 라떼는 녹차 찻잎을 로스팅한 호지차에 우유를 더했다.

출시를 기념해 9월 1~14일까지 가을 음료 구매 및 이디야멤버스 스탬프 적립 후 홈페이지 퀴즈를 모두 맞춘 고객 중 최다적립자와 랜덤 추첨으로 선정된 고객에게 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크리스피크림도넛, 네번째 시리즈 '도넛 플레인 블록' 한정 판매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도넛이 브랜드 고유의 컬러를 담은 시그니처 판촉물 '도넛 플레인 블록(DOUGHNUT PLANE BLOCK)'을 출시했다.

이번 선보이는 도넛 플레인 블록은 8000개 한정 판매로, 카카오 캐릭터 블록 제작으로 매니아 층 사이에서 유명한 AN’s BRICK와 협업 및 제작했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도넛 플레인 블록은 오지리널 글레이즈드 하프더즌과 함께 구매시 약 12%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반올림피자샵, 신메뉴 갈릭넛…간식·안주로 추천

사진=반올림피자샵
사진=반올림피자샵


반올림피자샵이 신규 사이드 메뉴 갈릭넛과 소시지 갈릭넛 2종을 출시했다. 갈릭넛은 피자의 주재료인 도우를 매듭지어 구운 뒤 마늘버터 소스를 발라 제공되는 메뉴다.

프랜차이즈에서는 반올림피자샵이 최초로 선보이는 메뉴로 기본적으로 갈릭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갈릭넛 출시를 기념해 통마늘불고기피자(L), 갈릭넛, 골라로 구성된 '너에게로 갈릭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KFC, 추석 겨냥 신메뉴 캡꽈배기 2종

사진=KFC
사진=KFC


KFC는 다가오는 추석을 겨냥해 젊은 세대는 물론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간식인 캡꽈배기 2종을 출시했다.

캡꽈베기는 최근 불고 있는 레트로 열풍을 반영한 신메뉴로 캡치즈꽈배기와 캡팥꽈배기 2종 구성이다. 캡치즈꽈배기는 크림치즈를 캡팥꽈배기 단팥이 들어가 있다.

KFC는 캡꽈배기 2종과 함께 매콤달콤 떡볶이와 담백한 치킨 안심살 텐더의 조화로 인기메뉴였던 텐더떡볶이를 재출시해 이를 세트로 판매하는 '쩝쩝박사팩'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할리스, 가을 시즌 MD '드라이빙 머그·반달 머그' 2종 선봬

사진=할리스
사진=할리스


할리스가 선선해진 날씨에 야외 활동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한 '드라이빙 머그'와 실내에서 분위기 있는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반달 머그'를 출시했다.

드라이빙 머그는 다양한 컵홀더에 사용이 편리하도록 설계됐고 벤티 사이즈 음료가 넉넉히 들어가는 용량에 가벼워 휴대성이 좋다. 보온·보냉 효과도 갖추고 있어 장거리 이동시에도 사용하기 좋다.

반달 머그는 도자기 소재로 만들어졌고 가을 밤하늘 달 모양을 닮은 손잡이가 특징이다.

◆본도시락, 한 그릇 식사에 제격 '덮밥류' 4종 출시


사진=본도시락
사진=본도시락


본도시락이 합리적 가격에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는 덮밥류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깍둑스테이크 덮밥 △오징어삼겹 덮밥 △마늘 닭구이 덮밥 △매콤제육 덮밥 이다.

이번 덮밥류는 영양 갖춘 흑미밥과 특제 간장소스로 맛낸 꽈리고추조림, 양파볶음에 푸짐한 메인 토핑까지 더해져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드롭탑, 고소한 제철곡물 통째로 925 커피 가을 신메뉴

사진=드롭탑
사진=드롭탑


드롭탑이 호두, 고구마 등 곡물과 견과류 등 제철 원료를 넣어 만든 가을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꿀꿀고구마 라떼, 꿀고구마 블렌디드, 호두 쿠키라떼, 호두 마끼아또 등 4종이며 가을철 수확하는 곡물과 견관류 등 제철 원재료를 활용해 만들었다.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고구마, 호두로 '헬시플레저'와 뉴트로 감성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