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업계, 동행세일 적극 동참…소비 활성화 앞장

공유
0

유통업계, 동행세일 적극 동참…소비 활성화 앞장

갤러리아·GS리테일·11번가·한샘·공영홈쇼핑 등 참여
고물가로 인한 소비자 부담 완화 위한 행사 마련

사진=갤러리아
사진=갤러리아

유통업계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동행세일-7일간의 동행축제'에 적극 동참하며 고물가에 위축된 소비회복에 나선다.

30일 유통업계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7일간의 동행축제에서 소비촉진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이 기간 갤러리아백화점은 할인 행사와 함께 다양한 팝업을 열다. 갤러리아 식품관 고메이494에서 유어네이키드키즈, 거창한국수 등이 참여하는 '델리서리 컬래버레이션' 세트 판매를 9월 9일까지 진행한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동행축제 기···간에 맞춰 상품행사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는 △무냐무냐 추석맞이 이벤트 △비너스 추석 선물 제안전 △비비안 추석 선물 제안전 등이 있다. '겐조 키즈' 매장에서는 9월30일까지 모든 구매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9월 1일부터 '무스너클'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고 9월말까지 2021년 가을·겨울 상품을 20% 인하한다. 프리미엄 키즈브랜드 '헤이밤비니' 팝업은 9월19일까지 진행하며 추석을 맞아 아동한복 구매시 노리개,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천안 센터시티에서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제화핸드백 조닝 리뉴얼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갤러리아 진주점에서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동행세일 축하 바자' 행사를 진행, 중소업체 브랜드에서 전개하는 여성의류 및 침구류 등을 선보인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GS25, GS더프레시, GS샵이 동행축제에 참여해 행사 상품 최대 50% 할인 등 각 플랫폼 별 파격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편의점 GS25는 9월 12일까지 간편식, 아이스크림, 치킨류 등 총 42개 상품에 대해 1+1 행사 및 음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슈퍼마켓인 GS더프레시는 각 매장에서 진행하는 전단행사와 연계해 다수의 행사를 진행해 물가 안정에 이바지한다. 추석 제수용품 및 생필품 500여가지 상품에 대해서 초특가로 판매할 뿐만 아니라 GS멤버십·GS 페이 결제 고객에게 농축수산물 20% 추가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브레디크빵 전품목 30%할인 및 명절 필수 상품 구매시 GS멤버십 10배 적립 혜택도 마련했다. 행사기간은 9월 6일까지다.

GS샵은 9월7일까지 무료 판매 방송을 편성한다. 이지드롭 변기 클리너, 서일농원 청국장 등 4개 상품에 대하여 무료로 방송을 진행해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판로를 열어 준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GS리테일은 PB상품인 유어스 상품 21개 품목에 대해서 5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9월7일까지 네이버 GS25 스토어에서 펼친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는 동행세일 기획전을 열고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160여곳의 1300여개 상품을 동행세일 5% 할인가에 제공한다. 여기에 '한가위 대잔치' 내 15% 할인까지 적용하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대 혜택가는 수향미 상듭급 10㎏ 2만4900원, 영광 민물장어 1㎏ 2만8660원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하는 라이브방송 콘텐츠도 각각 마련했다. 9월1일 오후 4시에는 11번가 라이브방송 'LIVE11'을 통해 중소기업벤처부와 함께하는 신선식품 선물세트 방송이 진행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제철 전복 선물세트 등 4종을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연이어 오후 5시에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하는 선물세트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농협안심한우 1등급 선물세트 800g'은 24% 인하하고 '청도 씨 없는 반 건시 대과 12입 선물세트'는 20% 내린다.

사진=한샘
사진=한샘

한샘도 전국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한샘몰에서 다양한 가구와 생활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생활용품' 매장에서는 키친웨어와 수납용품, 소가구 등 140여개 제품을 최대 56%까지 할인한다. 특히, 손님 맞이 준비에 유용한 식기와 조리도구, 주방도구 등 다양한 키친웨어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가구' 매장에서는 인기 소파와 식탁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샘 인기 소파 '유로 601 키안티(Chianti) 4인 리클라이너'와 '바흐 703 시어터(Theater) 4인 리클라이너', '바흐 702 인피니(Infini) 코너형', '유로 405 브리 4인 리클라이너'를 최대 20%까지 할인한다. 리클라이너 3인 이상 구매 시 약 12만원 상당의 사이드 테이블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한샘 인기 식탁 '바흐 701 인칸토 6인 세트'는 15% 할인하고, '유로 503 디아고 스틸 6인 세트'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사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은 상생소비에 동참하며 우수 입점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약 200여개 상품을 최대 82% 할인하고 '한정세일', 'NEW 브랜드 특가', '할인쿠폰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7일간의 동행축제'의 전야제 3부작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동행축제 개막 하루 전 31일 광화문 광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특집 방송은 △1부 동행축제 오프닝 특집 판매 '은나노스텝 세정제'(오후 6시 2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2부 전야제 행사 생중계(오후 7시) △3부 동행축제 특집 판매 '김규흔 하루한끼 영양바'(오후 8시)로 진행된다. 1부 특집 판매 방송 중에 LTE 이원 생중계를 통해 광화문 동행축제 전야제 현장을 연결한다.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을 통해서도 생생한 전야제 현장을 만나볼 수 있다. 광화문 현장에서 진행하는 공영라방에서는 소상공인 상품인 참기름·들기름 세트와 샤워필터를 소개한다. 동시에 전야제 현장 곳곳의 상품판매와 문화행사가 결합된 동행축제의 모습을 실시간 전달한다.

TV홈쇼핑 특집 중 3부 판매방송은 공영라방과 연계해 동시 판매하는 '더블라이브'로 진행한다. 이날 TV 홈쇼핑과 공영라방의 동행축제 전야제 특집을 통해 소개하는 상품에 대해서는 모바일 앱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