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GS샵 '2022 베스트 어워즈' 특집부터 한샘 '우수 중기제품' 판로 지원까지

공유
0

[유통산책] GS샵 '2022 베스트 어워즈' 특집부터 한샘 '우수 중기제품' 판로 지원까지

◆GS샵, ‘2022 베스트 어워즈’ 특집 방송


사진=GS샵
사진=GS샵

GS샵이 다음달 1~9일까지 올해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2022 베스트 어워즈’ 특집을 실시한다. 베스트 어워즈에 편성된 상품은 △패션 △뷰티 △건강식품 △일반식품 △가전 등 5대 상품군 중 10만명 이상 구매했거나 매출 100억이 넘는 37개 브랜드를 선별했다.
이 기간 베스트 어워즈 상품을 구입하면서 GS페이 신한카드, 국민카드로 결제하면 즉시 7%를 할인한다. 나만의 베스트 아이템 댓글을 남기면 1200명을 추첨, 쇼핑지원금 2000원을 증정한다.

대표 상품은 리오프닝 특수를 누린 모르간, SJ와니 등 패션 상품과 가히(KAHI), 태극제약 ‘TG도미나스 크림’ 등 뷰티 상품, 에버콜라겐, 일동후디스 하이뮨 등 건강기능식품,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등 가전, 종가 김치 및 이연복 셰프 등심탕수육 등 일반 식품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스타필드, 고객 취향 담아 사랑 가득한 크리스마스 선봬

스타필드 코엑스점 별마당 도서관. 사진=스타필드
스타필드 코엑스점 별마당 도서관. 사진=스타필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올해 ‘러브 투게더’를 테마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 점별로 다양한 콘셉트를 담았으며 성탄절과 연말연시 따뜻한 설렘을 선사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다망 도서관은 높이 11m의 ‘골드 트리’를 준비해 낭만적 분위기를 냈다. 이와 함께 조명을 활용한 미디어 콘텐츠 ‘윈터 원더랜드’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대형 서가에 펼쳐진다.
스타필드 고양과 안성은 레고와 ‘크리스마스 판타지 가든’을 선보인다. 수만개의 브릭들이 쏙아뎌 내리는 듯한 거대한 레고 폭포가 장관을 이룬다. 고양점은 풍차 트리, 안성점은 오르골 트리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한다. 스타필드 하남은 ‘해피 홀리데이 스노위 포켓몬’을 진행한다. 산타 모자를 쓴 10m 대형 피카츄와 5m의 눈사람이 고객을 맞이한다.

◆CJ온스타일, 국가고객만족도 TV홈쇼핑 부문 2년 연속 1위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TV홈쇼핑 부문 2년 연속 1위 및 한국소비자보호지수(KCPI) 1위를 기록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가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계량화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CJ온스타일은 올해 2월 새로운 영상 기술이 적용된 미디어월 전용 스튜디오를 업계 최초로 오픈하고 TV와 모바일 경계를 허문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를 발굴하며 고객 쇼핑 경험을 제고한 점에서 NCSI 조사 1위 기업으로 뽑혔다.

특히 미디어월 스튜디오는 국내 방송사 최초로 리얼 커브드 기술이 적용돼 기존 방송보다 다채로운 화면 구성과 높은 실감도로 고객 방송 몰입감을 높이고 있다. 미디어월 스크린에 VR· XR 기술도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CJ온스타일은 2022년도 제2차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샘, 우수 중소기업 30개사 '한샘몰·한샘디자인파크' 입점


사진=한샘
사진=한샘

한샘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 중소기업유통센터(중기유통센터)와 중소기업의 판로 진출 및 판촉·마케팅을 돕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샘은 경쟁력 높은 중소기업 제품을 온라인 플랫폼 매장에 입점시켜 판로 확대를 도울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체결됐다. 중기유통센터 판로정보 플랫폼 ‘판판대로’에서 모집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한샘 MD가 선발하고, 한샘몰·한샘디자인파크 입점 및 판촉·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한샘은 협약과 함께 우수 중소기업 약 30개사를 발굴했다.

이에 따라 한샘은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중소기업 제품 200여개를 최대 91% 할인하는 ‘드리머마켓’을 진행한다. 한샘디자인파크 방배·분당·잠실·부산·대구점 생활용품 매장에는 판판대로를 통해 선정된 중소기업들의 제품이 다음달 1일부터 순차 입점해 선보인다.

◆에이스침대, 롯데백화점 인천점 리뉴얼 오픈


사진=에이스침대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가 롯데백화점 인천점 5층 에이스침대 매장을 체험형 대형 프리미엄 공간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리뉴얼한 롯데백화점 인천점은 18평 규모로 새롭게 확장 오픈했다. 이는 해당 점 내 침대 브랜드 중 최대 면적을 할애 받은 것에 해당한다.

리뉴얼된 에이스침대 롯데백화점 인천점에서는 에이스침대의 다양한 신제품 및 베스트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르바(ERBA) △레네(LENE) △라노떼(LANOTTE) △ ‘오팔로(OPALO) 등을 직접 비교 체험해볼 수 있으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을 증정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