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의 탈출 한모네(이유비) 엄마 김현 ‘재벌집 막내아들’ 이어 명품연기

‘7인의 탈출’ 배우 김현이 ‘재벌집 막내아들’ 회장(이성민) 부인 이필옥에 이어 명품 연기에 도전했다.
김현은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7탈출·칠 탈·칠탈·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을 통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해 끊임없는 연기 변주를 뽐낸다. 김현이 맡은 지숙은 한모네(이유비) 엄마로, 가난하고 유약하지만 극에 긴장감과 캐릭터들의 감정을 극대화하는 중요한 등장인물이다.
‘7인의 탈출’은 많은 사람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소녀 방다미(정라엘) 실종에 연루된 7명 악인의 생존 투쟁과 그들을 향한 피의 응징을 그린 피카레스크 복수극이다.
엄기준 황정음 이준 이유비 신은경 윤종훈 조윤희 조재윤 윤태영 등 주요 9인 캐릭터를 출연해 올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힌다.
김현은 그간 다양한 작품에서 명품 신스틸러로 시청자 이목을 끌었다. 영화 ‘작은 빛’ ‘7년의 밤’ 등과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슬의생2) ‘스위트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등에서 맹활약했다.
특히 지난해 종영된 인기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서는 진도준(송중기)의 조모 이필옥 여사를 통해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과 임팩트 있는 반전 매력을 선보여 대중의 눈길을 붙잡았다.
다음은 ‘7인의 탈출’ 인물관계도, 출연진, 등장인물 등 전반적인 드라마 기본 정보다.

■ 7인의 탈출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 OTT 몇부작인지 등 드라마 정보
많은 사람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소녀 방다미(정라엘), ‘방다미 실종’에 연루된 7명 악인의 생존 투쟁과 그들을 향한 피의 응징을 그리는 피카레스크(Picaresque) 복수가 ‘7인의 탈출’ 줄거리다. 피카레스크 뜻은 악인이 주인공인 소설 등 작품에서 여러 개 이야기에 동일한 인물이 출연하는 형태의 이야기 구성 방식을 뜻한다.
‘9인 포스터’에도 얼굴을 내민 주요 등장인물(출연진)은 매튜리(엄기준) 금라희(황정음) 민도혁(이준) 한모네(이유비) 차주란(신은경) 양진모(윤종훈) 고명지(조윤희) 남철우(조재윤) 강기탁(윤태영)이다. 배우 엄기준은 국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 기업 대표이자 악의 단죄자 매튜리 역, 황정음은 유능하고 저돌적인 드라마 제작사 대표 금라희 역을 열연한다. 이준은 꿈도 희망도 없이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민도혁 역, 이유비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진 만인의 스타 한모네 역으로 분한다.
신은경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요주의 산부인과 전문의 차주란 역, 윤종훈은 중상모략의 대가 체리엔터테인먼트 대표 양진모 역으로 변신한다. 또 조윤희는 거짓을 일삼는 미술교사 고명지 역, 조재윤은 덕선경찰서 형사반장 남철우 역을 맡았다. 윤태영은 양진모(윤종훈)의 견제를 받는 태백엔터테인먼트 대표 강기탁 역을 연기한다.

주요 9인 배우·캐릭터 외에 이덕화(방칠성 역) 정라엘(방다미 역) 민영기(이휘소 역) 서영희(박난영 역) 김기두(주용주 역) 안은호(홍만두 역) 한보름(노팽희 역) 정다은(지아 역) 엄지윤(유진 역) 장하경(소연 역) 김현(윤지숙 역) 은해성(한경수 역) 이유진(한청수 역) 임성균(민재혁 역) 이종남(정미소 역)이 ‘7인의 탈출’ 인물관계도나 출연진(등장인물)에 이름을 올렸다.
SBS ‘펜트하우스’ 시리즈 김순옥 작가가 ‘7인의 탈출’ 극본을 집필하고 주동민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제작사는 초록뱀미디어과 스튜디오S다. ‘7인의 탈출’은 17부작(몇부작)으로 계획됐으며 방송시간은 금, 토요일 오후 10시다. OTT 재방송 다시보기는 쿠팡플레이와 웨이브, 시리즈온에서 가능하다.
홍정원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