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엘빗 시스템즈, 한화디펜스와 호주 레드백 IFV 시스템 계약 체결

공유
0

엘빗 시스템즈, 한화디펜스와 호주 레드백 IFV 시스템 계약 체결

한화디펜스 오스트레일리아의 호주 레드백 보병전투차량.이미지 확대보기
한화디펜스 오스트레일리아의 호주 레드백 보병전투차량.
한화디펜스 오스트레일리아(HDA)는 이스라엘 기반 군사 기술 회사 엘빗 시스템즈(Elbit Systems)과 6억 달러(약 7992억 원)규모의 계약을 체결하여 호주 레드백(Redback) 보병전투차량(IFV)에 보호 및 전투 능력과 센서를 공급하기로 했다.

엘빗 시스템즈는 이 계약을 통해 호주 랜드 400 3단계 프로젝트의 한화디펜스 오스트레일리아에 약 6억 달러 규모의 시스템을 공급하게 될 것이라고 2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호주 육군에 레드백 보병전투차량(IFV)에 첨단 방호, 전투 기능 및 센서 제품군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계약은 호주 국방부(DoD)가 2023년 12월에 HDA와 체결한 24억 달러 규모의 계약의 일환으로, 이 계약에 따라 HDA는 랜드 400 3단계 프로그램에 따라 129대의 레드백 IFV를 호주 육군에 납품할 예정이다.

HDA는 엘빗 랜드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방산 제조업체와 제휴하여 오스트레일리아 레드백을 생산하였다. 이 차량들은 호주 빅토리아주 질롱에 위치한 한화 장갑차 센터(H-ACE)에서 제조 및 조립될 예정이며, 엘빗 시스템즈의 Iron Fist 능동 방어 시스템과 COAPS 포수 조준경을 갖춘 30mm 유인 포탑을 특징으로 한다.

IFV에는 전기광학 시스템, IronVision 상황 인식 헤드 장착 디스플레이 시스템, 레이저 경고 시스템 등 엘빗 시스템즈의 센서도 장착될 예정이다. 이러한 센서 공급은 6억 달러 규모의 계약의 일부로, 이 계약은 5년 동안 수행될 예정이다.

HDA는 레드백 IFV의 첫 번째 배치를 2027년에 호주 육군에 인도할 계획이며, 최종 배치는 2028년 말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 계약은 현대 전장에서 호주 육군에 선례가 되는 미션 크리티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엘빗 시스템즈의 약속을 확인시켜 준다.

엘빗 시스템즈의 사장 겸 CEO인 베잘렐 마클리스는 "이 이정표는 현대 전장에서 호주 육군에 선례가 되는 미션 크리티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확인시켜 준다."라고 말했다.

엘빗 시스템즈는 전 세계에서 광범위한 방위, 국토 안보 및 상업 프로그램에 종사하는 국제적인 첨단 기술 회사다. 이 회사는 항공우주, 육상 및 해군 시스템, 지휘, 통제, 통신, 컴퓨터, 감시 및 정찰 정보 시스템(C4ISR), 무인 항공기 시스템, 기존 전자광학 우주 시스템, 전자전 제품군, 신호 정보 시스템, 데이터 링크 및 통신 시스템, 라디오, 사이버 기반 시스템 및 군수품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기존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고 국방, 국토 안보 및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며 다음과 같은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엘빗 시스템즈의 호주 레드백 IFV 프로젝트 참여는 호주와 이스라엘 간의 전략적 협력 강화를 보여주는 중요한 사건이다. 또한 이번 계약은 엘빗 시스템즈의 첨단 방산 기술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증명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계약은 호주 육군의 현대화와 엘빗 시스템즈의 사업 확장 모두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