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 첫 DLC '서곡' 올 여름 출시
스텔라 블레이드에 '니케' 6월 등장
데이브·용과 같이 컬래버 4월 업데이트
스텔라 블레이드에 '니케' 6월 등장
데이브·용과 같이 컬래버 4월 업데이트
이미지 확대보기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소니IE)가 올해 첫 플레이스테이션(PS)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선보였다. 지난 2년 간 세계 시장을 공략한 국산 콘솔 게임들의 소식이 대거 공개됐다.
이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는 소니IE 공식 유튜브를 통해 한국 시각 기준 13일 오전 7시에 방영됐다. 약 40분에 걸쳐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 출시를 앞둔 신작과 기존작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이미지 확대보기네오위즈의 2023년작 'P의 거짓'의 첫 다운로드 가능 확장팩(DLC) '서곡'이 올 여름 추가된다. 약 1분 30초 길이 영상에는 주인공 'P'가 고양이와 교류하고, 춤을 추고, 나팔을 부는 등의 모습에 더해 활, 화승총 등 원작에선 볼 수 없었던 장비를 활용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미지 확대보기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에는 또 다른 대표작 '승리의 여신: 니케'와 컬래버레이션한 DLC가 오는 6월 추가된다. 예고 영상에는 라피, 홍련, 앨리스 등 '니케'의 인기 캐릭터들이 3D 실사 풍으로 구현된 모습을 담았다.
이번 DLC는 스텔라 블레이드의 PC 버전과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PC 버전과 컬래버레이션 DLC는 시프트업의 글로벌 IP 영향력을 더욱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존 IP 서비스, 신규 IP 개발을 병행해 세계 게이머드렝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보기넥슨 산하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에는 오는 4월 '이치반의 휴일' DLC가 업데이트된다. 세가의 인기작 '용과 같이'의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이 데이브 더 다이버의 세계에 등장하는 내용이다. 데이브 특유의 해양 어드벤처는 물론, 고전 횡스크롤 격투 게임을 떠올리게 하는 독특한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국산 게임들 외에도 소니IE는 신작으로 SF 1인칭 슈팅 '메탈 에덴', 이머시브 어드벤처 '마인즈아이', '리터널' 개발사 하우스마크의 차기작 3인칭 슈팅 게임 '사로스' 등을 공개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뉴욕증시] AI 관련주 약세 속 3대 지수 하락](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5121306330308913c35228d2f517519315010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