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인터내셔날, 라방 ‘SI라이브 퍼스널쇼퍼’ 2기 선발

공유
0

신세계인터내셔날, 라방 ‘SI라이브 퍼스널쇼퍼’ 2기 선발

150대 1 경쟁률 기록…인플루언서, 메이크업아티스트 등 최종 6명 선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5~6일 자체 라이브방송 '에스아이빌리지' 전문 진행자 '퍼스널쇼퍼' 2기 발대식을 열었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5~6일 자체 라이브방송 '에스아이빌리지' 전문 진행자 '퍼스널쇼퍼' 2기 발대식을 열었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5~6일 자체 라이브커머스 ‘에스아이라이브(S.I.LIVE)’ 전문 진행자가 될 ‘퍼스널쇼퍼’ 2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에스아이라이브’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브방송 전문 플랫폼으로 프리미엄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방송을 제작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측은 방송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자체 방송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일반 쇼호스트 대신 VIP 전담 쇼퍼와 같은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쇼퍼를 육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퍼스널쇼퍼 2기 모집은 나이, 학력, 성별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었다. 이에 수십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부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방송인, 메이크업아티스트 등 총 10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려 15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1차 서류 및 영상테스트와 2차 실전 라이브 방송 테스트, 최종 면접 등의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6명의 퍼스널쇼퍼가 선발됐다. 최종 합격자는 향후 6개월 간 다양한 에스아이라이브 고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회사 측은 브랜드와 상품, 트렌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고객과의 소통 능력 등을 심사 기준으로 지원자들을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또 최근 스니커즈, 골프 등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에 관심 많은 남성 소비자층을 겨냥해 처음으로 남성 퍼스널쇼퍼 2인을 선발했다고 전했다.

최종 합격자 중 ‘박정진’은 연애 방송 프로그램 ‘러브캐쳐2’에 출연했으며 현재 30만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다. 박정진은 오는 26일부터 매달 마지막 수요일 신규 라이브방송 ‘트렌드 시마을’에서 월간 인기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명 브랜드 메이크업 아티스트 출신 ‘헤일리’는 신설 프로그램 ‘리뷰 읽어주는 여자’에서 트렌드 맞춤 신상을 소개하는 등의 다양한 정보 전달 콘텐츠를 선보인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라이브 관계자는 “급성장하는 라이브커머스 환경에서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춘 퍼스널쇼퍼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