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달 고객 확대하자"…이마트24 '배달비 0원' 이벤트

공유
0

"배달 고객 확대하자"…이마트24 '배달비 0원' 이벤트

올 1분기 배달 이용 건수 2.5배 늘어…픽업 서비스도 증가세
신규 고객 확대 위해 배달비 무료 '프로모션' 준비

이마트24가 편의점 배달서비스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이마트24 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24가 편의점 배달서비스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의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가 꾸준히 성장세다.

7일 이마트24는 배달 서비스 고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달 말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해 고객 확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올 1분기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를 분석한 결과 직전 분기 대비 약 2.5배(148%) 증가했다. 배달 뿐 아니라 픽업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늘어났다. 지난해 11월에 첫 선을 보인 e픽업 서비스의 이용 건수는 매월 전월 대비 평균 30% 이상씩 증가하고 있다.

e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요기요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고 지정한 시간에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다. 고객이 직접 주문 상품을 찾아가기에 배달비가 따로 없으며 와인과 같은 주류 구매도 가능하다.

이마트24는 편의점 배달 및 픽업 서비스에 대한 재이용 고객이 늘고 신규 이용자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라는 점을 반영해 고객 확대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우선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4월 말까지 1만원 이상 결제 시 배달비 없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이달 15~30일까지, 요기요에서 2만원 이상 주문 시 3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성민 이마트24 전략기획총괄팀장은 “신규 고객 확대와 함께 배달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재구매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 만족감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