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그룹 통합 모바일 플랫폼 '신나는 한판'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그룹 통합 모바일 플랫폼 '신나는 한판' 출시

사진 / 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 신한은행
[글로벌이코노믹 공인호 기자]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그룹 통합 모바일 서비스 '신나는 한판'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나는 한판'은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한번의 로그인으로 편리하게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서 신한금융그룹의 주요 금융서비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써니뱅크에 탑재된 '신나는 한판'의 주요 서비스로는 ▲그룹 전체 금융사의 각종 조회 ▲거래 업무와 생체인증을 활용한 빠른이체 ▲메신저 방식의 그룹사 모바일Talk상담 등이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그룹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하나로 결합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실현하기 추진된 '원신한(One Shinhan)' 프로젝트의 일환"이라며 "써니뱅크 탑재를 시작으로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의 대표 모바일 앱에도 '신나는 한판'을 적용해 기존 비대면 패러다임을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나는 한판' 출시를 기념해 써니뱅크에서 입출금 통장과 체크카드를 함께 신규한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GS25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2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공인호 기자 ihkong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