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뱅크, 성남시 취약 계층 1530가구에 김장김치 전달

공유
0

카카오뱅크, 성남시 취약 계층 1530가구에 김장김치 전달

'모두의 김장 나눔'에 참여한 카카오뱅크 임직원들이 기부 물품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뱅크이미지 확대보기
'모두의 김장 나눔'에 참여한 카카오뱅크 임직원들이 기부 물품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성남시 취약 계층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모두의 김장 나눔'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0일 성남시 분당구 율동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나눔 활동은 카카오뱅크가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기획한 지역 사회 공헌활동으로, 카카오뱅크는 총 15톤의 김장김치를 기부했다.
카카오뱅크가 마련한 김장김치는 성남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홀로 김장을 준비하기 어려운 성남시 내 저소득 노인 가구 등 총 1530곳의 취약 계층 가구에 10kg씩 전달됐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11개 금융 공공기관·금융회사와 함께 취약계층에 연탄 21만장을 기부한 바 있다. 특히 지난달 21일 진행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에는 카카오뱅크 임직원 20여명이 직접 참여해 서울시 노원구 백사마을에 연탄을 배달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가 위치한 성남시 지역 사회의 취약 계층 가구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나눔 활동을 기획했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