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클릭e금융] 수신금리 인상 본격화…'고금리 예금' 기회

글로벌이코노믹

[클릭e금융] 수신금리 인상 본격화…'고금리 예금' 기회

우리은행, 최고 6% 'N일 적금' 출시
OK저축은행, 연 4.41% OK e-안심앱플러스정기예금6' 출시
JT친애저축은행, 수신금리 최대 0.4%p 인상
사진=우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우리은행

시중은행들과 저축은행들이 잇따라 고금리 예금 상품 출시 또는 기존 예금 상품 금리 인상에 나섰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 고금리 특판 상품 만기 도래에 따른 고객 재유치 목적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 최고 6% 'N일 적금' 출시


우리은행이 네이버웹툰 인기콘텐츠 '유미의 세포들'과 손잡고 새로운 기능을 담은 비대면 전용 자유적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우리WON뱅킹 전용으로 판매 예정인 'N일 적금'은 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세계관을 활용해 저축현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매일매일 적립하는 금액은 주인공 유미의 감정을 의인화한 '감정스탬프'로 감정다이어리에 적립돼 재미있게 납입 관리도 하고 우대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가입기간은 31·100·200일 중 선택할 수 있고, 하루 최대 적립 가능한 금액은 3만원이다. 기본금리는 2%이며, 우대금리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최대 연 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가입 시점에 우리은행 예적금 상품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1.0%포인트가 주어지며, 가입기간의 절반 이상을 납입하고 감정다이어리를 가입기간의 4분의 3 이상 채우면 3.0%포인트가 추가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부터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리 상품 출시 알림을 신청한 선착순 고객 4500명에게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상품 가입고객 500명에게 ▶순금 ▶유미의 세포들 굿즈 세트 등 경품을 제공하며 선착순 가입 고객 3만 명에게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N일 적금은 유미의 세포들 웹툰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적금 관리에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감정스탬프를 적립하는 감정다이어리가 상품 만기까지 금융자산을 키우는 재미와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OK저축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사진=OK저축은행


◆OK저축은행, 6개월만 맡겨도 연 4.41%…'OK e-안심앱플러스정기예금6' 출시


OK저축은행은 6개월 이상 중장기 여유자금 운용에 적합한 'OK e-안심앱플러스정기예금6'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OK e-안심앱플러스정기예금6는 6개월마다 금리가 변동되는 ‘3년 만기 회전식 정기예금’ 상품으로, 연 4.41%(세전)의 금리를 적용한다.

가입기간이 6개월만 넘어도 중도해지 손해 없이 약정 이율을 받을 수 있고, 별다른 우대금리 조건도 없어 중단기 목돈 마련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OK e-안심앱플러스정기예금6는 비대면 전용상품으로 OK저축은행 모바일 앱인 ‘OK저축은행’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이다.

아울러 주요 수신상품 금리도 인상한다.

먼저, 하루만 맡겨도 최고 연 5.0%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읏백만통장2'의 경우 가입금액별 금리 구간을 일부 조정했다. 읏백만통장2는 100만원 초과 500만원 이하 예치금에 최고 연 4%를 적용하고 5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최고 연 3.5%를 준다. 100만원 이하 예치금은 기존과 동일하게 최고 연 5%가 적용된다.

고정금리 상품인 'OK e-정기예금'은 가입기간별 금리를 조정해 6개월 가입 시 기존보다 0.81%포인트 오른 연 4.31%를, 7개월 이상 12개월 미만에 대해서는 종전 4.21%보다 0.10%포인트 낮은 4.11%를 적용한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중도해지 손해 없이 약정 이율을 받을 수 있는 OK e-안심앱플러스정기예금6를 출시하고, 읏백만통장2 등 주요 상품 금리 인상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OK저축은행은 다양한 수신상품을 운영해 고객분들의 목돈 마련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T친애저축은행, 수신금리 최대 0.4%p 인상


JT친애저축은행도 '정기예금'과 '회전식정기예금' 상품 등 주요 정기예금 상품 금리를 인상한다고 7일 밝혔다.

정기예금 상품의 만기 6개월 예금금리의 경우 연 4.4% 금리를 적용받아 기존보다 0.4%포인트 인상됐다. 회전식정기예금 상품은 12개월 기준 연 4.5% 금리를 적용해 종전 대비 0.2%포인트 올랐다. 회전식정기예금 상품의 경우 만기는 36개월이지만 12개월만 예금 기간을 유지해도 연 4.5% 금리를 적용받는다.

해당 예금상품 가입은 저축은행 모바일 앱 'SB톡톡플러스' 또는 JT친애저축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해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개인의 경우 가입금액 한도는 없다.

최성욱 JT친애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최근 금융환경의 변동성이 커진 가운데 고객분들의 안정적인 자산 형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혜택을 최우선으로 두고 다양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신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협중앙회


◆신협, 앱 설치 필요 없는 모바일 웹플랫폼 '리온브랜치' 출시


신협중앙회는 모바일 웹플랫폼 '리온(ReON)브랜치'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리온브랜치는 별도 앱 설치, 공동인증서 이용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각종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협의 모바일 웹 기반 디지털 플랫폼이다.

조합을 통해 카카오톡 혹은 문자메시지로 전송받은 URL을 통해 접속하거나 상품 안내서 등 QR코드 촬영,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 등 다양한 경로로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리온브랜치에 접속하면 ▲수신 5종(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가입 ▲여신 1종(주택담보대출) 가입 ▲체크카드·지역화폐 발급 ▲조합원 정보변경 ▲이용조회 동의서 수집 ▲회비납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협은 향후 리온브랜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리온브랜치 출시를 기념해 이용자를 대상으로 8월 7일부터 10월 6일까지 즉석 당첨 이벤트와 체크카드·지역화폐 발급 이벤트도 실시한다.

즉석 당첨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리온브랜치에 접속한 뒤, 휴대폰 본인인증과 이벤트 동의를 마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는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2000명) ▲2000원 상당의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5000명)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리온브랜치를 통해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5만원 이상 결제한 500명을 추첨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지역화폐를 발급받아 5만원 이상 결제한 250명을 추첨해 배달의민족 모바일상품권 2만원권을 지급한다. 모든 이벤트는 1회씩 참여할 수 있고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배봉숙 신협중앙회 디지털금융이사는 "앱을 설치하거나 공동인증서 없이 신협의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리온브랜치로 한층 더 높아진 금융 접근성과 편리함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협은 '평생어부바' 가치를 담아 디지털 고도화를 지속하며 고객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