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에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4기 육성 기업 6개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블록체인 핀테크 지원사업 참여 우수기업 5개사가 IR피칭을 하고, 이후 투자자와의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4기에 선정된 △리빌더에이아이(AI 비전 기술 활용 3D 콘텐츠 크리에이팅 솔루션) △맘프로젝트(3C[콘텐츠, 커뮤니티, 커머스]가 결합된 올인원 육아 플랫폼) △솔루투스(빅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보험분석 및 설계 솔루션) △십일리터(반려동물 진행성 질환 AI 홈케어 솔루션) △에이블테라퓨틱스(음성 데이터 분석 기반 비대면 치매 조기진단 솔루션) △인핸드플러스(스마트워치 및 AI 기반 복약관리 솔루션)는 회사의 핵심 서비스와 그동안의 사업 성과를 DB손해보험, 한국인터넷진흥원, 투자자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AXA손해보험, 배식 자원봉사 활동 진행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소외계층의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생필품 지원 및 고른 영양 섭취를 위한 급식을 제공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악사손보가 후원한 ‘사랑의 빨간밥차’는 사단법인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가 운영하는 무료급식소로, 서울역과 인천지역 및 전북지회(전주, 군산, 정읍, 고창), 천안 일대에서 대형 밥차를 운영하여 연간 30만 명에게 무료급식을 지원하고 있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과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했다.
□SGI서울보증, 공식 앱 ‘SGI M’ 통합

공식 앱은 고객에 꼭 필요한 필수기능을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 및 네이버 인증서 등 다양한 인증방법 제공, 카카오페이 결제 도입, 서류 자동인식 AI OCR 적용을 통해 편의성·사용성을 개선했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도 모바일 전용 신상품을 추가 출시하는 등 고객이 ‘SGI M’을 통해 표준화·간소화된 보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NH농협손해보험, 파주 축산단지에 방취림 2천그루 식재

양사는 이번 발대식을 통해 사회공헌 및 ESG활동에서의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파주연천축협을 시작으로 NH농협손해보험의 지역총국과 해당 지역의 축협이 연계해 방취림 식재, 벽화그리기 등 축산환경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최문섭 대표이사는 “방취림 식재를 통해 주변 환경 개선뿐 아니라 축사의 이산화탄소를 저감시켜 탄소중립 실천에도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각도로 ESG 책임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