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신 풍향계] KB국민카드, 인기 캐릭터 토심이 카드 '깜찍하네'

글로벌이코노믹

[여신 풍향계] KB국민카드, 인기 캐릭터 토심이 카드 '깜찍하네'

□KB국민카드, ‘토심이 첵첵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인기 캐릭터인 토심이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가 인기 캐릭터인 토심이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KB국민 첵첵(Check Check) 체크카드’의 토심이 캐릭터 디자인 버전인 ‘KB국민 토심이 첵첵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토심이’는 SNS를 통해 MZ세대에게 친숙한 캐릭터로 발랄한 토끼 ‘토심이’와 귀여운 강아지 ‘토뭉이’가 대표적이다. 이모티콘과 스티커, 봉제인형 등 각종 굿즈로도 MZ세대에게 사랑 받고 있다. 이 카드는 9개 영역 이용 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각 영역별로 건당 1~2000원이 할인된다.

이밖에 KB국민카드는 나들이가 잦아지는 가을을 맞아 KB국민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테마파크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KB Pay, KB국민카드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카드, 결제 서비스 일시 중단…전산 업그레이드

롯데카드가 전산 업그레이드에 따라 결제 서비스를 일시 중지한다. 사진=롯데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카드가 전산 업그레이드에 따라 결제 서비스를 일시 중지한다. 사진=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가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오는 15일 일요일 0시부터 12시까지 12시간 동안 디지로카앱 및 홈페이지 서비스와 로카페이(앱카드) 결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다만 해당 시간에도 실물카드 현장결제, 페이 서비스(삼성페이 등), 온라인 결제(SMS 간편결제/일반결제/모바일 해외안심카드), CD/ATM을 통한 금융서비스(단기/장기카드대출)는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로카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 CGV ‘우리카드 콤보’ 60% 할인


우리카드가 CGV 팝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카드가 CGV 팝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가 CGV 팝콘L 1개 및 탄산음료M 2개로 구성된 ‘우리카드 콤보’를 60% 할인된 4000원에 판매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CGV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쿠폰을 다운받은 선착순 1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CGV 매점 키오스크에서 우리카드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우리카드는 이달부터 매월 1일을 ‘EVERY 1 DAY(에브리원 데이)’로 지정해 CGV 2D 일반영화관람권을 1000원에 제공하고 있다. CGV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다운받은 선착순 3300명이 대상이며, ‘카드의정석 EVERY 1’으로 온라인 결제 시 예매 가능하다.

□KB캐피탈, 쉐보레車 최대 72개월 ‘장기 할부’ 제공


KB캐피탈이 쉐보레 차량 장기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KB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캐피탈이 쉐보레 차량 장기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이 한국GM과 함께 10월 한 달간 쉐보레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장기 할부 프로그램은 48개월부터 최대 72개월까지의 할부 기간을 통해 고객의 월 납입금 부담을 낮춘 상품이며 차종별로 금리가 다르게 운영된다. 예를 들어, KB캐피탈 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트레일블레이저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72개월에 5.5%~6%대의 금리가 적용된다.

이밖에 한국GM은 볼트 EUV 구매 고객에게 콤보 할부 프로그램(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을 통해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전기차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고·지자체 보조금 외에 지역별 최대 391만 원(서울시 기준)을 추가 지원한다.

□현대캐피탈, 소비자보호 행사 개최


현대캐피탈 고객만족 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서 수여 모습.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왼쪽), 현대캐피탈 목진원 대표. 사진=현대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캐피탈 고객만족 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서 수여 모습.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왼쪽), 현대캐피탈 목진원 대표. 사진=현대캐피탈 제공.
현대캐피탈이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커스터머 위크’(Customer Week) 행사를 열었다.

올해 첫 회를 맞이한 현대캐피탈 커스터머 위크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총 4일에 걸쳐 진행됐다. 현대캐피탈은 이 행사에서 임직원과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고객 최우선의 가치와 소비자보호 의식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소비자보호의 핵심인 고객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행사 둘째날, 현대캐피탈은 본사에서 ‘2023년 하반기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총 15명의 65세 이상 고객들이 참여해, 고령층의 디지털 금융 이해도를 높이고, 보이스피싱 등 금융 사기를 예방하는 교육을 수료했다. 이 프로그램을 수료한 시니어 디지털 인턴들은 현대캐피탈이 주최하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의 보조강사로서 활약할 예정이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