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보 '스마트 테크브릿지', 행안부 데이터 분석·활용 공모전 우수상

글로벌이코노믹

기보 '스마트 테크브릿지', 행안부 데이터 분석·활용 공모전 우수상

기술보증기금이 행안부 주최 '2023년 데이터 분석·활용 공모전'에서 스마트 테크브릿지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기술보증기금이미지 확대보기
기술보증기금이 행안부 주최 '2023년 데이터 분석·활용 공모전'에서 스마트 테크브릿지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 행정안전부 주최 ‘2023년 데이터 분석·활용 공모전’에서 ‘스마트 테크브릿지’ 플랫폼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8회째를 개최된 공모전은 데이터기반행정 정착과 범정부 데이터분석활용 문화 확산을 위해 공공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아이디어 ▲직접분석 ▲우수사례 3개 분야에 총 103개팀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기보의 스마트 테크브릿지는 2년의 준비 끝에 오픈한 중소기업 개방형 기술혁신 플랫폼이다. 기술 수요와 공급 정보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이를 활용해 개술거래를 활성화시키는 플랫폼으로 우수사례 분야 우수상을 차지했다.
범부처 기술거래·사업화 정보를 연계하고, 기술수요에 따른 공급기술정보 매칭을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했다.

특히 AI기반 맞춤형 기술 매칭 및 추천 서비스, 성장 시점별 기술 추천 서비스, 연구기관 매칭 및 추천 서비스 등을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기술거래 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고 기술 이전 및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함께 지원해 중소기업을 돕고 있다.

이재필 기보 이사는 “기보는 지난 10년간 중소기업의 기술거래와 보호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를 반영한 스마트 테크브릿지가 정부의 데이터기반 행정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기술거래와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활용하여 중소기업 기술거래 시장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노훈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unjuro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