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해외 진출국 취약계층에 기부물품 전달

이날 전달된 기부 물품들은 KB국민카드 임직원 및 고객이 참여해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만든 재능기부 봉사 물품이다.
캄보디아는 현지법인 ‘KB 대한 특수은행(KDSB)’에서‘캄퐁통 및 프놈펜’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태양광 랜턴’800개, ‘금융동화 팝업북’400권,‘원목 독서대’700개를 전달했다.
이중 ‘금융동화 팝업북’은 현지 전래동화를 활용해 저축의 필요성, 합리적인 소비 생활 등에 대해 소개하는 경제, 금융교육 교재이며, 함께 전달 된‘태양광 랜턴’과‘원목 독서대’는 학습 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구 역할을 한다.
태국은 ‘KB 제이 캐피탈(KBJC)’이 방콕 외곽에 위치한 ‘푸타몬톤’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사랑의 에코백’300개와‘나눔상자’200박스를 전달했다. 특히 ‘나눔상자’는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임직원 및 고객이 직접 기증한 의류, 학용품, 영문도서 등 생활용품을 담았다.
인도네시아 현지법인‘KB 파이낸시아 멀티 파이낸스(KB FMF)’는 자카르타 ‘반타르게방’ 지역의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KB금융 캐릭터를 도안으로 임직원 및 고객이 직접 채색하여 만든‘사랑의 티셔츠’ 1500장을 기부했다.
□NH농협카드, 저탄소·녹색성장 실현 동참

이날 기념행사에는 한화진 환경부 장관,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 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 및 그린카드 제도 참여기업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그린카드 출시와 녹색성장 실현 및 친환경 소비문화에 적극 동참한다는 뜻을 함께 다짐했다.
Recycling PVC소재(재생플라스틱 50% 사용)가 적용된 ‘어디로든 그린카드’는 전기·수소차 충전 시 최대 40% 에코머니 적립혜택을 제공하는 친환경 모빌리티 특화상품으로 지난 10월 31일에 출시됐다.
이 상품은 △버스/지하철 △고속버스 △공유모빌리티 △커피 이용 시 10% 적립혜택을 제공하며, 구간별 전월실적 충족 시 최대 4만 에코머니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아울러 내년 말까지 출시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카드로 전기·수소차 충전 시 상품서비스와 별개로 40% 추가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해 최대 80%까지 절약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협력업체’와 상생·협력 강화

이번 행사는 2023년을 되돌아 보고 2024년 상생전략을 공유하고, 지역별 우수협력업체에 대한 품질경영대상 시상과 더불어 친환경부품(품질인증부품,대체부품), 유리/타이어 휠 복원수리 과정을 소개하는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했다.
또 자동차기술연구소에서는‘미래 자동차의 보험 정비 수리에 미치는 영향’ 이라는 주제의 초청강연을 통해 자동차보험 시장과 보험정비산업의 상호 발전방향에 대해 제언했다.
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능동적,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DB손해보험과 협력업체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올바른 보험정비 문화를 실현하고, 고객중심 의 서비스 차별화를 지속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OK저축은행, ‘OK페이통장’ 신규 광고 공개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빈도가 높은 2030세대 고객을 겨냥하고자 MZ세대 대표 코미디언 ‘엄지윤’을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엄지윤은 ‘대한민국 4대 페이와 OK를 연결하라’는 슬로건과 함께 전대물 스타일의 옷을 입고 등장하며, 4대 페이사인 네이버, 카카오, 페이코, 토스의 브랜드 컬러를 입고 ‘네-카-페-토’를 외치는 쫄쫄이 4인방과 하나되는 모습으로 간편결제에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OK페이통장’의 특징을 유쾌하게 표현했다.
특히 광고 엔딩에 SD 캐릭터 ‘읏맨’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나타나 재미적 요소를 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OK저축은행의 신규 광고는 지상파TV, CATV, 유튜브,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OK페이통장은 간편결제 이용이 일상화되어 있는 MZ세대들의 소비 추세에 맞춰 특화된 금리 혜택을 주는 ‘페이 맞춤형’ 입출금통장이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