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금융 풍향계] “결제까지 1초”…카드앱 전면 개편

공유
0

[2금융 풍향계] “결제까지 1초”…카드앱 전면 개편

□우리카드, 모바일앱 ‘우리WON카드’ 전면 개편

우리카드가 카드앱을 전면 개편했다. 사진=우리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카드가 카드앱을 전면 개편했다. 사진=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는 ‘우리WON카드’앱의 UI/UX를 전면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으로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우리페이’를 앱 하단 스와이프를 통해 상시 노출해 주요 메뉴 어디서든 즉각 페이결제가 가능하다. 인증 후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1초 만에 결제할 수 있다.

또 앱 사용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사용빈도 및 고객 동선을 고려한 메뉴를 화면에 배치하고, 고객이 쉽고 빠르게 메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이동 경로도 최적화했다.

각 화면의 반응성을 높여 고객의 화면 터치에 따른 응답속도를 근본적으로 개선했고, 화면 간 전환 속도도 기존 대비 최대 50% 향상시켰다.

고객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혜택을 모아볼 수 있는 ‘매일 WON해’ 메뉴를 신설 최상단에 배치하여 고객 참여를 더욱 용이하게 했다.

기존 카드 앱 서비스와 마이데이터를 접목하여 단순 잔액 조회뿐만 아니라 송금 기능을 자산조회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마이데이터 사용자 편의성도 집중적으로 개선했다.

□현대카드, 연말 문화 이벤트 마련


현대카드 연말 문화이벤트를 마련했다.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 전경. 사진제공=현대카드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카드 연말 문화이벤트를 마련했다.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 전경. 사진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가 12월 연말을 맞아 문화 이벤트를 제공한다. 우선 오는 14일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는 ‘손민수 Curated 12 박규희’가 열린다.

세계가 주목하는 클래식 기타리스트인 박규희는 2012년 벨기에 프렝탕 국제 기타 콩쿠르에서 최초의 여성 우승자이자 최초의 아시아인 우승자이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에이토르 빌라로부스(Heitor Villa-Lobos), 구스타프 밀러(Gustav Mahler)의 곡 등 클래식 기타의 본질에 깊게 다가가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오는 30일 열리는 ‘현대카드 Curated 91 THAMA’는 독창적 음악 세계로 R&B 씬의 부흥을 알린 따마(THAMA)의 첫 번째 단독 콘서트다. 한국대중음악상과 한국힙합어워즈를 모두 휩쓴 R&B 싱어송라이터 따마는 섬세한 감성과 따뜻한 보이스로 언더스테이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아트라이브러리에서는 ‘백남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타계한 백남준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백남준 : 달은 가장 오래된 TV’가 상영된다. 첨단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선보이며 ‘비디오 아트의 아버지’로 불리는 백남준의 일생을 회고하는 작품으로 그의 작품세계 이해를 돕는다.

이밖에 12월 한 달 동안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위브 갓 더 재즈(We’ve Got The Jazz)’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캐피탈, 쉐보레車 구입 시 저금리 할부 지원


KB캐피탈이 쉐보레 차량 구입 시 저금리 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B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캐피탈이 쉐보레 차량 구입 시 저금리 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이 한국GM과 함께 12월 한 달간 쉐보레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의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국GM은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트래버스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세부 트림에 따라 최대 400만원을 지원하며, KB캐피탈에서는 4.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5.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상품을 고객의 선택에 따라 제공한다.

도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는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80만원, 타호 구매 시 최대 500만원의 현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SBI저축은행,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 도입


업계 1위 SBI저축은행이 시각장애인, 고령층, 다문화구성원 등 금융취약계층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을 도입했다.

새로 도입한 솔루션은 금융업무에 필요한 서류에 바코드를 삽입해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보이스아이로 바코드를 스캔하면, 문서를 음성으로 변환해 주는 서비스다.

문서를 음성으로 변환해 시각장애인, 저시력자 등 문서를 읽는데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금융업무를 볼 수 있다. 또 음성안내 속도를 조절 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하게 업무를 안내할 수 있게 되었다.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은 음성변환뿐만 아니라 문서의 확대, 외국어 번역 기능까지 제공해 저시력자, 다문화구성원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SBI저축은행은 현재 계약서류에 해당 솔루션을 도입해 운영중이며, 추후 금융업무 전반으로 확대해 금융취약계층이 모든 금융업무를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보이스아이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우리금융저축은행, 영업점 방문하면 사은품 증정


우리금융저축은행이 영업점을 방문하면 사은품을 제공한다. 사진=우리금융저축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우리금융저축은행이 영업점을 방문하면 사은품을 제공한다. 사진=우리금융저축은행 제공.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이날부터 영업점을 찾아주신 고객들에게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충청지역에 위치한 영업부, 서울 강남지역에 위치한 강남금융센터, 서울 강북지역에 위치한 을지로입구역지점 등 우리금융저축은행 전 영업점에서 진행한다.

영업점에 방문시 이벤트에 참여하면 감사 메시지와 함께 친환경 우드 텀블러, 치약 칫솔세트, 자동 3단 우산 등 다양한 사은품 받을 수 있다.

전상욱 우리금융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고객 편의를 위한 금융서비스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금융소외자를 위한 배려와 지원을 통해 내년에도 고객과 함께 하는 서민금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