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금융 풍향계] 소외계층 식사·문화·치료비 지원…연말 온정 나누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2금융 풍향계] 소외계층 식사·문화·치료비 지원…연말 온정 나누기

□KB캐피탈, 취약계층 아동에 후원금 전달


KB캐피탈 황수남 대표이사(왼쪽)가 굿네이버스 박정순 아동권리옹호본부장 에게 후원금을 전달 하고있다. 사진=KB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캐피탈 황수남 대표이사(왼쪽)가 굿네이버스 박정순 아동권리옹호본부장 에게 후원금을 전달 하고있다. 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은 22일 취약계층 아동들의 영양 결핍 방지를 위해 후원금 5000만 원을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

취약계층 아동들은 부모의 부재나 불규칙한 근무 상황으로 인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기 어려워 영양결핍이 심화되고 있다. 그나마 학교에서 학기 중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는 급식이 제공되긴 하지만 방학 기간에는 정상적인 식사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KB캐피탈은 겨울방학 기간 취약계층 아동들의 영양결핍을 방지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취약계층 아동 가정 100가구를 대상으로 국, 반찬, 샐러드 등으로 구성된 영양식 도시락인 ‘KB 따뜻한 손길 도시락’을 겨울 방학 기간인 2개월 동안 제공할 예정이다.

KB캐피탈 황수남 대표이사는 “풍족하지는 않겠지만, KB 따뜻한 손길 도시락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영양 증진을 할 수 있는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애큐온캐피탈, 산업재해 노동자 치료비 지원


(왼쪽부터)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공헌운영위원장, 백승규 Commercial금융부문장, 한강성심병원 황세희 사회사업팀장, 애큐온캐피탈 최우진 매니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애큐온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공헌운영위원장, 백승규 Commercial금융부문장, 한강성심병원 황세희 사회사업팀장, 애큐온캐피탈 최우진 매니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전명수 사무총장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애큐온캐피탈 제공.
애큐온캐피탈은 지난 21일 산업재해 노동자를 위한 ‘애큐온 호프 온(Hope On)! 안전투자 혁신사업 연계 산업재해 노동자 치료비 지원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애큐온캐피탈은 서울시 내 산업재해 노동자 치료비 지원을 위해 1500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산업재해 노동자의 원활한 치료를 돕고자 기존 계획보다 기부금 규모를 키웠다. 기부금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한강성심병원이 추천한 산업재해 노동자 4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백승규 애큐온캐피탈 Commercial금융부문장은 “이번 기부금이 산업재해로 인해 고통받았을 노동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애큐온캐피탈의 ‘안전투자 혁신사업’은 중소사업장의 위험 기계 또는 유해한 공정을 개선해 안전성 확보와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종합컨설팅 및 금융지원 사업이다. 애큐온캐피탈은 안전보건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리스금융∙할부금융을 제공하고 있다. 작년부터는 산업재해 노동자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JT친애·JT저축은행, 지역 아동들과 크리스마스 파티

JT친애저축은행과 JT저축은행은 성남 지역 복지관 소속 아동들과 함께 ‘아주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진행했다. 사진=JT친애저축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JT친애저축은행과 JT저축은행은 성남 지역 복지관 소속 아동들과 함께 ‘아주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진행했다. 사진=JT친애저축은행 제공.
JT친애저축은행은 계열사인 JT저축은행과 성남시 바른아트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관계자 및 아동 70여명을 초청해 ‘제6회 아주 행복한 크리스마스 파티’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JT친애저축은행과 JT저축은행의 연말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지역 아동들에게 문화활동을 제공하고 정서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지난 2015년부터 진행중이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성남지역 관내 신흥 지역아동복지센터, 하은 지역아동센터, 놀이세상 지역아동센터 등 3곳의 아동센터 복지관 소속 관계자 및 아동 총 70여명이 초청됐다.

이 자리에는 최성욱 JT친애저축은행 대표이사와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 80여명도 동참해 아동들과 함께 문화체험 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날 행사 프로그램은 △산타 요술풍선 공연 △레크레이션 △장기자랑 △뮤지컬 공연 관람 △저녁 식사 및 선물 증정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특히 복지관 소속 아동들이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뮤지컬 관람을 위하여 전문 뮤지컬 극단 온원엔터 소속 배우들을 초청해 약 60분동안 뮤지컬을 함께 관람하는 특별한 문화체험의 시간도 가졌다.

행사가 끝난 뒤에는 JT친애저축은행과 JT저축은행 임직원이 직접 모은 소정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참가 아동들에게 기념 선물을 증정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