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금융 풍향계] ‘미니쿠퍼’ 돌풍…소형 중고車 선호 1위

공유
1

[2금융 풍향계] ‘미니쿠퍼’ 돌풍…소형 중고車 선호 1위

□KB캐피탈, ‘미니쿠퍼’ 중고 소형차 선호 1위


미니쿠퍼가 중고 소형차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사진=KB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미니쿠퍼가 중고 소형차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미니 전 모델을 대상으로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미니 쿠퍼 5도어가 1위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분석은 미니 전 모델을 대상으로 2022년 12월부터 2023년 11월까지의 1년간 KB차차차 중고차 조회 데이터를 분석하여 순위를 산출했다. 소형차 시장에서 유일무이한 프리미엄 모델을 출시한 브랜드이자 귀여운 디자인으로 유명한 미니 모델의 조회 순위와 판매량까지 살펴보았다.

조회수 1위는 미니 쿠퍼 5도어였으며, 2위부터 5위까지는 미니 쿠퍼 3도어, 미니 쿠퍼 (1, 2세대), 미니 뉴 클럽맨, 미니 컨트리맨 순으로 나타났다. 미니 쿠퍼 3세대가 등장 하면서 출시된 5도어 모델은 기존 미니 쿠퍼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면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모델이다.

2위를 차지한 미니 쿠퍼 3도어는 오리지널 미니 쿠퍼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편의 및 안전 기능 확대와 현대적인 외형으로 디자인을 단장한 차량이다. 특히, 주로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만큼 트렌디한 디자인과 작은 차체를 활용한 이동의 편리성 등을 강조하고 있다.

순위권을 기록한 차량의 성별, 연령별 조회수를 살펴보면, 특정 세대에 치중하지 않고 전 연령대의 사랑을 받으며 고른 조회수를 보였다. 다른 차종과 비교했을 때 여성의 조회수가 상대적으로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20, 30대는 남녀 비슷한 수준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주요 고객인 30, 40대를 살펴보면, 여성은 미니 쿠퍼 5도어를, 남성은 미니 쿠퍼 3도어를 상대적으로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화라이프랩, 법인 컨설팅 및 VVIP 마케팅 박차


(왼쪽부터)한화생명 신충호 보험영업 부문장, 리치디바인 여종주 대표, 한화라이프랩 고병구 대표이사가 영업전략을 선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한화생명 신충호 보험영업 부문장, 리치디바인 여종주 대표, 한화라이프랩 고병구 대표이사가 영업전략을 선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한화라이프랩이 GA업계 유일 회계사·세무사·변호사 등 전원 전문가 인력으로만 구성된 ‘리치디바인’ 조직을 통해 법인 컨설팅 및 VVIP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6월 한화라이프랩과 제휴를 맺은 리치디바인은 업계 유일하게 변호사·회계사·세무사 등 이른바 ‘사(士)’자 전문직 인력으로만 구성됐다. 이는 180여명 정도의 규모의 전문가로 꾸려진 조직으로, GA업계에서 이 정도 규모는 유일하다.
한화라이프랩은 전문가의 노하우와 전문 지식으로 보험 상품을 통해 세무와 상속·증여 등 고객에게 최선의 종합 재무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법인 신설·전환 등의 ‘실질적인 금융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병구 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전문가 조직을 통한 영업력 확대를 꾀하리라 기대한다. 연말까지 전국구로 규모를 400여명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여행·쇼핑 등 다양한 할인 혜택


현대카드가 신년을 맞아 1월 한달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 전경. 사진제공=현대카드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카드가 신년을 맞아 1월 한달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 전경. 사진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가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간 여행,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비자(VISA) 브랜드의 현대카드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참여 IHG 호텔 및 리조트에서 결제 시 객실 요금의 20%를, K공항리무진 탑승 후 비접촉 결제 시 2000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또 ‘NOL 카드’ 고객 중 NOL 카드페이에 NOL 카드를 처음 등록한 고객에게는 등록 즉시 야놀자에서 국내외 숙박·레저·고속버스 15% 할인 쿠폰을, 트리플에서 해외 숙박·레저 5% 할인 쿠폰을 각 영역별로 1매씩 제공한다.

아울러 직전 6개월간 카페이 결제 이력이 없는 회원이 현대·기아·제네시스 카페이를 2개월 연속 이용 하면 스타벅스 쿠폰을 3장 제공한다. ‘e hi-pass’를 처음 가입하고 2월 말까지 5000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쿠폰 1매를 증정한다.

이밖에 직전 6개월간 대한항공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앱에서 20만원 이상 항공권을 구입하는 경우 5%(최대 5만원)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앱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캐롯손해보험, 기존 운전자보험에 할인 혜택 추가


캐롯손해보험이 기존 운전자보험에 할인 혜택을 추가했다. 사진=캐롯손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캐롯손해보험이 기존 운전자보험에 할인 혜택을 추가했다. 사진=캐롯손보 제공.
캐롯손해보험이 자사의 기존 운전자보험 상품 ‘투게더 운전자보험’에 다양한 보장과 할인 혜택을 추가해 개정 출시했다.

주요 내용을 보면 티맵 안전운전에 따른 보험료 할인 혜택이 추가되고, 보복운전피해위로금, 차량유리 및 타이어파손 교체비용 등을 보장하는 새로운 특약 9종을 추가했다.

여기에 더해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자에게는 자동차할인할증 등급에 따라 최대 15%의 추가 할인도 제공하고 있어, 평소 운전 습관이 좋고 사고 이력이 없는 운전자의 경우 업계 최고 수준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운전 중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한 운전자 본인의 피해(교통상해사망, 교통상해 80% 이상 고도후유장해, 보복운전피해위로금,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진단비, 영업용 면허 정지/면허 취소 위로금)뿐만 아니라, 차량 피해(차량유리 및 타이어파손 교체비용 지원금, 로드킬 및 낙하물로 인한 돌발 사고 시 수리비용지원금)에 대한 보장 범위를 넓혔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