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금융 풍향계] 롯데손해보험, ‘국가유공자’ 대상 보험료 할인

공유
0

[2금융 풍향계] 롯데손해보험, ‘국가유공자’ 대상 보험료 할인

□롯데손해보험, 국가유공자에 보험료 할인 혜택


롯데손해보험이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손해보험이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2021년부터 2188명의 고객이 국가유공자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2021년부터 업계 최초로 ‘국가유공자 보험료 할인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2023년 12월 말 기준 총 2188명의 국가유공자 및 유족·가족에게 보험료 할인이 적용됐다.

해당 제도는 피보험자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가보훈처에 등록된 국가유공자나 그 유족 또는 가족일 경우 신청 가능하다.

보험서비스(상품) 신규가입 시 증빙서류를 통해 국가유공자 보험료 할인 대상으로 확인되면 영업보험료를 초회보험료부터 3% 할인한다. 롯데손해보험은 할인 대상 고객에게는 인수심사를 최우선 배정해 신속한 보험 가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화생명, ‘2024년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 개최


행사에 참석한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부회장(사진 좌측 세번째)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이경근 대표이사(사진 우측 두번째), 한화라이프랩 고병구 대표이사(사진 좌측 첫번째), 그리고 한화생명 조현호 CCO(사진 우측 첫번째) 및 남녀 대표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행사에 참석한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부회장(사진 좌측 세번째)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이경근 대표이사(사진 우측 두번째), 한화라이프랩 고병구 대표이사(사진 좌측 첫번째), 그리고 한화생명 조현호 CCO(사진 우측 첫번째) 및 남녀 대표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2024년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부회장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이경근 대표이사, 한화라이프랩 고병구 대표이사 및 각사의 최고고객책임자(CCO) 등이 참석했다.

서약식은 3사 대표이사의 금융소비자보호헌장 공동 서약을 시작으로 대표직원의 헌장 낭독 및 선서 순으로 이어졌다.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에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제공 △완전판매 △고객서비스 △민원공정·신속대응 △고객 자산·정보 보호 등의 행동강령과 실천의지를 담았다.

이밖에 한화생명은 전 임직원과 GA 자회사의 설계사(FP)를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온라인 실천 서약도 실시한다. 조현호 한화생명 CCO는 “앞으로도 고객의 권익보호와 금융소비자와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현대카드, 다양한 문화 이벤트 공개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 전경. 사진제공=현대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 전경. 사진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가 1월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공개했다. 우선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이번 달 27일 ‘백남준’ 스크리닝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가회동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3월 31일까지 ‘백 투 더 씨아이(Back to the CI)’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한남동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는 다음달 4일까지 ‘더 셰이프 오브 타임: 무빙 이미지스 오브 더 1960s-1970s(The Shape of Time: Moving images of the 1960s-1970s)’ 전시를 진행한다.

이밖에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더 유스 러브 앤 피스(The Youth LOVE&PEACE)’ 전시도 열린다.

한편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는 이달 20일과 21일 각각 ‘현대카드 Curated 91 비오(BE’O)’ 공연이 열린다.

데뷔 후 3년여 만에 진행되는 비오의 첫 번째 단독 콘서트인 이번 공연에서는 ‘카운팅 스타(Counting Star)’ 등 다양한 히트곡부터 신곡 ‘미쳐버리겠다(MAD)’까지 다채로운 플레이리스트를 만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KB Pay 여행·쇼핑 할인 이벤트


KB국민카드가 새해 할인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가 새해 할인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새해를 맞아 KB Pay 여행,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숙박, 렌터카 등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다음달 29일까지 KB Pay 여행에서 투숙일(체크인) 기준 3월 31일까지 숙박하는 상품을 구매하면 국내외 호텔 7%(최대 3만원)를 즉시할인 받을 수 있다.

또 행사 기간 내 KB Pay 여행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은 국내외 호텔 10%(최대 3만원)를 추가로 할인해준다.

같은 기간 KB Pay 여행에서 인수일기준 오는 3월31일까지 렌터카를 예약하면 이용 요금제(초특가, 할인가, 정상가)에 따라 최대 15%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이달 말까지 KB Pay 쇼핑을 통해 제휴몰에 접속해 KB국민카드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최대 4%를 포인트로 적립이나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저축은행중앙회, 체험형 학습 콘텐츠 ‘SB금융 OX퀴즈런’ 제작


저축은행중앙회가 금융교육용 게임을 개발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저축은행중앙회가 금융교육용 게임을 개발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는 금융교육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체험형 학습 콘텐츠 ‘SB금융 OX퀴즈런’ 게임을 제작하고, 게임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도로 위 장애물을 피하며 금융퀴즈를 풀 수 있는 교육용 게임으로,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어 전 연령층이 함께할 수 있으며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상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용돈관리, △신용과 부채관리, △개인정보보호와 금융사기 예방, △저축과 투자 등을 주제로 다양한 금융퀴즈가 구성되어 있어 금융소비자의 학습을 도울 예정이다.

게임 참여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며 참가 방법은 금융교육 게임 참여 후 게임 결과 화면을 캡처하여 이벤트 참여링크를 통해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이벤트 참가자 중 3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