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 풍향계] 소비자, ‘해외여행’ 혜택 많이 주는 카드 선호↑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카드 풍향계] 소비자, ‘해외여행’ 혜택 많이 주는 카드 선호↑

작년 카드 소비자들은 해외여행 관련 혜택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카드고릴라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작년 카드 소비자들은 해외여행 관련 혜택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카드고릴라 제공.
□작년 카드혜택 선호, 해외여행 관련 키워드가 대부분

카드 소비자들은 작년 한 해 ‘항공마일리지’나 ‘공항라운지/PP’ 등 여행 관련이나 ‘프리미엄’ 등의 혜택 선호가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16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지난해 12월24일까지 조사한 ‘2023년 신용카드 검색 리포트’에 따르면 이 기간 해외여행과 프리미엄의 검색은 126% 급증했다.

전년 대비 검색량이 가장 많이 늘어난 혜택군은 ‘항공마일리지’였으며, 174%나 증가했다. 공항라운지/PP와 프리미엄도 각각 165%, 114% 증가해 뒤를 이었다. 해외여행 관련 혜택군의 검색량은 전년 대비 126%나 늘어나 인기가 가장 많았다.
뷰티/피트니스 혜택은 하반기 드럭스토어, 피트니스 등의 검색량이 많아지며 68% 상승했다. 2022년 대비 검색 증가 혜택군 TOP 5 중 유일한 비여행 혜택으로 나타났다.

하반기에는 ‘무실적’, ‘영화/문화’ 검색량 많았다. ‘무실적’ 혜택은 상반기 대비 하반기 검색량이 44% 증가하며 최다 증가 3위에 랭크됐다. ‘영화/문화’ 혜택군 검색은 상반기보다 26% 증가해 연말 문화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가 많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항공, 여행 등은 신용카드로 혜택을 챙기기 가장 좋은 영역인 데다, 최근 관련 비용이 모두 크게 오르며 인기인 것으로 보인다”며 “팬데믹 동안 들쭉날쭉한 소비 패턴으로 인기를 얻었던 무실적 혜택이 고물가로 다시 떠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우리카드, 배구단 홈경기에 고객 500명 초청


우리카드가 배구단 홈경기에 고객들을 초청한다. 사진=우리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카드가 배구단 홈경기에 고객들을 초청한다. 사진=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가 ‘우리WON배구단’ 5라운드 홈경기에 고객 500명을 초청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15일까지 우리카드 고객(법인, 선불/기프트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기간 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1인 2매)을 초청한다.

5라운드 홈경기는 △1월 31일 19시(삼성화재) △2월 12일 14시(현대캐피탈) △2월 17일 14시(대한항공)에 열리고, 원하는 일정에 응모하면 된다. 복수 선택 가능하며 직전 1개월 이용금액 10만원 당 추첨 기회 1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