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 풍향계] ‘KB pay’ 접속해 ‘청년지원’ 정보 확인하세요

공유
0

[카드 풍향계] ‘KB pay’ 접속해 ‘청년지원’ 정보 확인하세요

□KB국민카드, 청년층에 맞춤형 금융정보 제공


21일 오전 서울 중구 NIA 대회의실에서 (왼쪽부터)KB국민카드 이호준 플랫폼사업그룹장, 웰로 김유리안나 대표, NIA 박원재 부원장이‘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21일 오전 서울 중구 NIA 대회의실에서 (왼쪽부터)KB국민카드 이호준 플랫폼사업그룹장, 웰로 김유리안나 대표, NIA 박원재 부원장이‘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21일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스타트업 웰로와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KB국민카드 플랫폼인 KB Pay를 통해 다음달부터 운영한다.

‘청년정책 맞춤형플랫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NIA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과제이자, 디지털플랫폼정부 선도 모델 중 하나다. 정책데이터 기반 Gov-Tech(공공분야 기술혁신) 스타트업인 웰로를 통해 청년정책 통합 조회, 맞춤형 추천 및 간편신청까지 가능하다.

아울러 웰로서비스(개인 맞춤형 정책서비스)를 KB Pay 내에서 구현해 ‘정책지원금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KB Pay에서 웰로 회원가입 시 입력하는 개인 프로필 정보와 웰로가 보유한 정책데이터(약 10만 건, 1500여개 기관 제공)를 비교해 최적화된 맞춤형 정책지원금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KB국민카드 이호준 플랫폼사업그룹장은 “취업예정자, 소득취약계층, 어르신 등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국민 대상 서비스 출시를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하고, 향후 다른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ESG 경영을 지속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BC카드, ‘해피페이 카드’ 출시


BC카드가 SPC그룹 첫 자체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BC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BC카드가 SPC그룹 첫 자체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BC카드 제공.
BC카드가 SPC섹타나인과 함께 SPC그룹 첫 자체 카드인 ‘해피페이 카드’를 출시했다.이 카드는 SPC그룹의 멤버십 플랫폼 ‘해피포인트’ 앱에서 이용 가능한 선불충전카드다.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등 SPC계열 브랜드 가맹점과 더불어 BC카드의 343만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부족한 결제금액은 연결 계좌에서 자동 충전된다.

계획적 소비에 혜택을 더한다는 컨셉에 맞춰 △주간 이용 실적별 캐시백 △SPC계열 및 생활 밀착형 제휴 브랜드(매주 선정) 10~50% 캐시백 △일별 목표 금액 챌린지에 따른 랜덤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만 17세 이상 해피포인트 앱 회원이면 별도 연회비와 가입비 없이 발급 가능하다. 한편 다음달 말까지 해피페이 머니 서비스를 가입한 고객 전원 3000원을 지급한다.

이밖에 5개의 카드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 투표를 통해 최다 득표에 해당하는 디자인을 보유한 고객 모두에게 총 1000만원을 균등 분배한다.

□현대카드ZERO, 이용성·혜택 강화해 재출시


현대카드가 제로에디션 시리즈 혜택을 강화해 재출시 했다. 사진=현대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카드가 제로에디션 시리즈 혜택을 강화해 재출시 했다. 사진=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가 현대카드ZERO Edition3 포인트형과 할인형 2종을 공개했다.

이 카드는 실적 조건 없이 적립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적립률과 할인율을 단순화 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가맹점에서 동일한 혜택을 제공해 고객은 혜택에 대한 고민과 계산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포인트형은 실적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1.2%를 M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할인형 역시 어디서 사용하더라도 실적 조건없이 이용금액의 0.8%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혜택 제공 횟수나 적립 또는 할인 한도는 제한이 없다.

연회비는 현대카드ZERO Edition3 포인트형과 할인형 모두 1만5000원이다. 발급 신청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