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 풍향계] DB손보, 유기된 반려견에 ‘펫보험’ 무상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금융

공유
0

[보험 풍향계] DB손보, 유기된 반려견에 ‘펫보험’ 무상 제공

□DB손해보험, 광주광역시 유기동물 펫보험 지원


DB손해보험이 버려진 반려견들을 위해 펫보험을 지원한다. 사진=DB손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DB손해보험이 버려진 반려견들을 위해 펫보험을 지원한다. 사진=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은 ‘2024년 광주광역시 유기동물 안심펫보험 지원사업’에 최종 사업자로 선정돼 해당 사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유기동물 입양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 입양률을 높이고, 펫보험 저변 확대를 통해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호남권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정책이다.

유기동물 입양가족에게 제공되는 DB손해보험의 ‘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은 구강질환과 피부질환을 포함한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치료비와 수술비를 보장한다.

또 입양한 유기동물이 타인의 신체에 피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혀 부담하는 배상책임 손해도 보장한다.

보험기간은 가입신청일로부터 1년이며, 광주 북구소재의 광주광역시 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하면서 보험가입을 신청한 입양가족에게, 광주광역시가 ‘프로미 반려동물보험’1년치 보험료를 지원한다.

보험가입신청은 연말까지 가능하나, 사업에 대한 예산이 조기 소진될 경우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화성시에 20번째 감각통합치료실 설치


개소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최선영 ESG상생금융Unit장(왼쪽)과 화성나래학교 김재은 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개소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최선영 ESG상생금융Unit장(왼쪽)과 화성나래학교 김재은 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지난 21일 오후, 사단법인 좋은변화와 함께 경기도 화성시 산척동에 위치한 화성나래학교에서 20번째 감각통합치료실을 설치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개소식은 KB손해보험 최선영 ESG상생금융Unit장과 화성나래학교 김재은 교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감각통합치료는 다양한 활동과 움직임으로 감각을 자극해 스스로 올바른 적응 반응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치료다.

이 치료는 발달장애 아동의 자발적인 놀이 참여를 유도하며 신체능력과 집중력 향상, 심리적 안정, 사회성 발달 등 다양한 영역의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KB손해보험은 재작년 2월 경기도 교육청과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감각통합치료실 신규 설치 등 특수교육 환경 개선을 통해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AXA손해보험, 고령층도 가입 가능한 건강보험 출시


악사손보가 고령층도 가능 가능한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악사손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악사손보가 고령층도 가능 가능한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악사손보 제공.
AXA손해보험(악사손보)이 기존 보험 가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고연령층을 위해 보험 가입 진입장벽을 낮춘 ‘(무)AXA간편고지건강보험(갱신형)’을 개정 출시했다.

이번 상품 개정으로 가입 고객은 필요에 따라 질병 이외의 상해와 관련된 보장항목들도 자유롭게 추가 구성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상해사고로 인한 피해까지도 집중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 필요 의사소견 △2년 이내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입원·수술 여부 △5년 이내 암으로 인한 진단, 입원 또는 수술 여부 총 세가지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