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금융 풍향계] 교보생명 ‘가장 존경받는 기업’ 2년 연속 1위

공유
0

[2금융 풍향계] 교보생명 ‘가장 존경받는 기업’ 2년 연속 1위

□교보생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2년 연속 1위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사진). 사진=교보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사진). 사진=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27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작년 이어 2년 연속 1위다.

교보생명은 일찍부터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 추구라는 지속가능경영철학에 기반해 차별화된 환경(E)·사회(S) ·지배구조(G) 경영을 추진해 오고 있다.

교보생명은 우선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실시해 환경인식 제고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에는 환경경영체계 국제 인증인 ISO 14001을 획득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탈석탄 금융 선언, 지속가능투자 정책 수립, 지속가능채권 발행 등도 실행 중이다.

또 국내 기업 최초로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최고기업’에 선정됐으며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과 경험을 확대하기 위 ‘DE&I(Diversity, Equity & Inclusion) 콘퍼런스’ 등을 개최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이사회 내 ‘지속가능ESG위원회’를 운영하고 별도의 ‘ESG협의회’ 및 ‘ESG실무협의회’까지 설치하기도 했다. ESG경영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을 이어가기 위한 의지다.

이러한 교보생명의 활동은 교보생명의 창립 이념과도 일맥상통 한다. 대산(大山) 신용호 창립자는 ‘국민교육진흥’과 ‘민족자본형성’이라는 이념으로 교보생명을 창립했으며,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이를 계승해 고객 보장, 윤리 경영, 정도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시켰다.

□DB손보, 채널에이치네트워크와 ‘건강보험’ 사업 협력


지난 6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강경준 부문장(왼쪽)과 채널에이치네트워크 김소형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6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강경준 부문장(왼쪽)과 채널에이치네트워크 김소형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보 제공.
DB손해보험은 지난 6일 DB금융센터에서 채널에이치네트워크와 함께 간편건강보험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DB손해보험과 채널에이치네트워크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해 보유 보험의 공백없는 리모델링과 건강보험 시장의 올바른 가입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진행했다.

나에게맞춘간편건강보험은 DB손해보험 창립6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유병력자들을 위한 간편고지보험으로, 출시된지 보름만에 가입 2만건을 기록한 베스트셀러상품이다. 김소형 헤밀레플랜은 최신담보인 ‘전이암진단비’, ‘4대순환계질환진단비’와 셀프부양시대에 맞는 ‘간병인사용 질병·상해일당’담보 등으로 구성해있다.

한편 채널에이치네트워크는 16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채널'김소형채널H' 및 힐링채널H를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기업이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셀프테라피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KB손해보험, 소상공인 자녀에 신학기 학습물품 전달


전달식에 참여한 KB손해보험 윤희승 경영전략본부(오른쪽)과 세이브더칠드런 김희권 대외협력부문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달식에 참여한 KB손해보험 윤희승 경영전략본부(오른쪽)과 세이브더칠드런 김희권 대외협력부문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 가정의 아이들 100명에게 신학기 학습물품을 지원한다.

KB손해보험은 27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KB손해보험 윤희승 경영전략본부장과 세이브더칠드런 김희권 대외협력부문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세 소상공인 자녀를 위한 신학기 학습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KB손해보험의 신학기 학습물품 지원사업은 전국 영세 소상공인의 초, 중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책가방, 교복, 신발, 학습교재 등 신학기에 필요한 학습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학업의욕을 고취시키고 소상공인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KB손해보험은 신학기 학습물품 지원 외에도 서울 소재 그룹홈 신규 입소아동들에게 학습물품과 생필품 지원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은 이날 오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영세 소상공인 자녀를 위한 신학기 학습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KB국민카드, KB Pay로 열차 승차권 예매 가능


코레일톡 내에서 KB Pay를 이용해 열차권 예매가 가능하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코레일톡 내에서 KB Pay를 이용해 열차권 예매가 가능하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코레일톡에서 승차권 예매 시 KB Pay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결제 수단을 추가 했다.

기존에는 코레일톡에서 고객이 직접 카드번호 등의 결제정보를 입력해야 했지만, 이제는 KB Pay 앱을 통해 고객이 카드를 선택하고 인증만 하면,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4일부터 31일까지 코레일톡에서 KB Pay로 1만원 이상 승차권을 결제하는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00만원(1명) △1000원(5000명) 등 총 5001명에게 KB Pay 머니를 지급한다.

이 밖에 코레일톡에서 KB Pay를 이용하는 고객 중 KB Pay를 생애 최초로 이용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KB Pay 머니 3000원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KB Pay, KB국민카드 홈페이지 이벤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