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금융 풍향계] SBI저축은행, 신용대출 통합·판매채널 확대

공유
0

[2금융 풍향계] SBI저축은행, 신용대출 통합·판매채널 확대

□SBI저축은행, 대출 상품 통합·판매채널 확대


SBI저축은행이 신용대출 상품을 통합하고 판매채널을 확대한다. 사진=SBI저축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SBI저축은행이 신용대출 상품을 통합하고 판매채널을 확대한다. 사진=SBI저축은행 제공.
국내 1위 SBI저축은행은 개인 신용대출 상품을 통합하고 판매채널을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10개월간의 상품 통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기존 신용대출 상품 15개를 속성이 비슷한 5개의 상품으로 통합했다.

아울러 신용대출 상품의 판매채널도 확장했다. 해당 상품들은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번 통합으로 사이다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대출 상품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다.

SBI저축은행은 상품 통합을 통해 분산된 개별 상품을 간소화하여 직관적으로 표기하고 판매 채널 확대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임으로써, 금융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함과 동시에 점차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BI저축은행 안호중 온라인사업부장은 “이번 상품 통합은 그동안 운영해 온 여러 개인 신용대출 상품을 대표성을 띄는 이름으로 통합함으로써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NH농협카드, ‘디지털 서포터즈-고객 파트’ 모집


NH농협카드 서비스 개선을 위해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사진=NH농협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카드 서비스 개선을 위해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사진=NH농협카드 제공.
NH농협카드는 오는 22일까지 카드디지털 사업에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NH농협카드 디지털 서포터즈-고객 파트’를 모집한다.

지난해 고객을 대면하는 영업점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던 디지털 서포터즈에 고객 파트를 추가해, 올해는 더욱 직접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할 예정이다.
‘NH농협카드 디지털 서포터즈-고객 파트’에는 NH농협카드 보유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공식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지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15명이며 활동기간은 내달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이다. △개인과제(아이디어 제시, 콘텐츠 제작 등), △조별과제(신규서비스 제안PT 등), △모임참여(발대식, 해단식 등 오프라인 모임)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NH농협카드의 디지털 사업에 고객의 의견을 직접 반영한다. 이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위촉장 및 기념품, 우수 활동자 인센티브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KB캐피탈, 쉐보레車 장기 할부 이벤트


KB캐피탈이 쉐보레 장기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KB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캐피탈이 쉐보레 장기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이 한국GM과 함께 3월 한 달간 쉐보레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장기 할부 프로그램은 48개월부터 최대 72개월까지의 할부 기간을 통해 고객의 월 납입금 부담을 낮춘 상품으로 차종 별 금리는 다르게 운영된다.

예를 들어, KB캐피탈 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구입하는 고객은 최대 72개월에 5.9%의 할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 수상을 기념해 500대 한정 20만 원을 지원하며, KB캐피탈을 통해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쉐보레 트래버스와 타호를 구매하는 고객은 5.9%의 이율로 72개월 장기할부 상품 혜택을 제공하며, 고급 풀사이즈 픽업 트럭인 GMC 시에라를 구매할 경우 6.0%의 이율을 적용하여 장기할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