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금융 풍향계] SBI저축은행, ‘신분증 위조’ 원천차단…명의도용 방지 시스템 구축

공유
0

[2금융 풍향계] SBI저축은행, ‘신분증 위조’ 원천차단…명의도용 방지 시스템 구축

□SBI저축은행, 명의도용 방지 신기술 도입


SBI저축은행이 명의도용 방지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SBI저축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SBI저축은행이 명의도용 방지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SBI저축은행 제공.
국내 1위 SBI저축은행은 악성 앱 피싱 방지 업체인 에버스핀과, 신용평가사인 나이스평가정보와 협업해 명의도용 방지 신기술을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모바일 뱅킹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명의도용, 피싱 등 관련 범죄 수법이 다양화해 금융소비자들을 위협하고 있다.

SBI저축은행은 관련 전문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피해 발생 전 선제적인 사고 예방 활동을 통해 금융소비자가 안전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명의도용 유형의 사기는 일반적으로 신분증 위조(혹은 탈취), 휴대폰 개설, 대출이나 이체 등의 방식으로 피해를 일으킨다.

SBI저축은행은 신분증 사본 판별시스템, 통신사 개통 정보 확인 등 신분증 진위확인 및 휴대폰 도용 여부를 판단해 왔다. 추가적으로 이번 신기술 도입을 통해 기존에 수집한 정보 이외에도 스마트폰 앱 설치, 이용 패턴 등을 바탕으로 비정상 징후를 탐지하고, 나이스평가정보의 신용정보를 결합해 금융 상품 신청 단계에서 명의도용 여부까지 탐지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암보험 가입 시 상품권 지급


미래에셋생명이 온라인 암보험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생명이 온라인 암보험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암보험’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암보험 무배당’ 상품은 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내 가입 시 월납 보험료에 따라 신세계상품권 최대 3만원을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의 온라인 암보험은 비갱신형과 갱신형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암보험 발병률이 높아진만큼 과거보다 암보험의 갱신보험료 인상폭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100세 만기까지 보험료가 계속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은 크게 주목받고 있다.
보장 유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일반암, 여성유방암, 전립선암, 유사암 진단비를 보장하는 일반형, △일반형에서 고액암 진단비 특약을 더한 고액암추가형, △고액암추가형에서 항암치료 특약을 더한 항암치료형 중 필요한 보장 범위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특히 항암치료형의 경우 40세 남성 기준 월 1355원의 항암치료 특약보험료 납입 시 진단비와 항암치료비까지 모두 보장받을 수 있어 대표적인 ‘가성비’ 상품이다. 이밖에 고액암 진단 시 최대 1억5000만 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운전 훈수 자격시험장’ 캠페인


삼성화재가 안전운전 관련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삼성화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삼성화재가 안전운전 관련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는 올해 공개한 신규 광고 ‘보이는 보험’과 연계해 자동차보험을 소재로 한 ‘삼성화재 운전 훈수 자격시험장’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운전 보조석에 앉으면 운전자에게 훈수를 두고 싶어지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기획했다. 운전 면허 시험장에서 면허를 취득하는 컨셉으로 응시원서를 접수해 문제를 풀면 결과에 따라 다섯 가지 레벨로 나누어진 자격증을 부여 받을 수 있다.

참여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차량용 소화기와 차량용 비상LED 등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는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닉네임만 입력하면 누구나 바로 참여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KB Pay 이용하면 다양한 경품 지급


KB국민카드가 KB pay 이용 시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가 KB pay 이용 시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KB Pay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쿠폰 증정, 여행 지원금 제공, 영화 할인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이달 말까지 KB Pay 신규 고객 대상 여행지원금을 증정한다.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KB Pay머니 △100만원 1명 △30만원 5명 △5만원 34명 △5천원 160명 등 총 200명에게 최대 100만원의 여행지원금을 제공한다.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면, 더 많이 선택된 쪽에서 당첨자를 추첨해 디저트 모바일 쿠폰도 준다.

이밖에 3월 말까지 가입회원 전체를 대상으로 롯데시네마 영화 관람권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