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 풍향계] 매번 놓치는 정책 지원금…앞으론 KB pay가 알려드려요

공유
0

[카드 풍향계] 매번 놓치는 정책 지원금…앞으론 KB pay가 알려드려요

KB국민카드가 맞춤형 정책지원금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가 맞춤형 정책지원금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 Pay 이용자들은 앞으로 본인에게 해당하는 정책지원금을 제때 알림 받을 수 있게 됐다.

KB국민카드는 Gov-Tech(공공분야 기술혁신) 스타트업인 웰로와 손잡고 KB Pay 서비스에 ‘맞춤형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약 12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KB Pay와 웰로가 수집한 1500여개 기관의 10만건 이상의 정책이 맞물려 정책지원금을 희망하는 개인과 정부정책의 소통 통로가 확대됐다.

특히 정책지원금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청년(2039세대)정책에 해당되는 KB Pay 약 350만 고객들은 △전세보증금 보증료 지원 △미취학아동 육아수당 △미취업자 지원금 △사업청년 월세 지원금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금 △맞벌이 가사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이 되는 정책자금을 실시간으로 찾을 수 있다.

맞춤형 정책지원금 정보를 받으려면 KB Pay 앱에 접속해 정책지원금 조회에서 웰로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가입 시 입력하는 개인 프로필을 기반으로 나에게 꼭 맞는 정부지원금 정책 발생 시 KB Pay 푸시메시지로 안내해준다.

서비스 오픈에 맞춰 이달 19일부터 오는 5월말까지 ‘맞춤형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KB Pay 머니 100원을 적립해주고, 가입고객 대상 경품 응모행사로 △LG스탠바이미 3명 △KB Pay 머니 30,000원 100명 등 총 103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