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금융 풍향계] KB손보, 하루 5000보만 걸어도 ‘車보험 5% 할인’

공유
0

[2금융 풍향계] KB손보, 하루 5000보만 걸어도 ‘車보험 5% 할인’

대중교통 특약 같이 받으면 최대 13% 할인

□KB손해보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 5% 상향


KB손해보험이 많이 걸을 수록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 한도를 상향 조정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손해보험이 많이 걸을 수록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 한도를 상향 조정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다음달 2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을 기존 3%에서 5%로 높인다고 28일 밝혔다.

‘걸음수할인특약’은 청약일 기준으로 90일 이내에 하루 5,000보 이상 걸은 날이 50일 이상이면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준다.

기존에는 기명피보험자한정 또는 부부한정특약 가입 시에만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었지만, 이 외의 운전자한정특약을 가입해도 걸음 수를 충족하면 할인(2%)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대상을 넓혔다.

기존에는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과 '걸음수할인특약'을 함께 가입할 수 없었지만, 중복 가입이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걸음수할인특약과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에 모두 가입할 경우 최대 13%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은 걸음수할인특약의 가입편의성도 높였다. 기존에는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에 탑재된 ‘KB-WALK’로 걸음 수를 측정해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었지만, 카카오페이와의 제휴로 카카오페이 앱에 탑재된 ‘만보기’ 서비스를 통해서도 할인 적용이 가능해졌다.

□롯데손해보험 ‘2023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롯데손해보험 2023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은호 대표이사(오른쪽)와 '챔피언'을 차지한 춘천대리점 강지숙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손해보험 2023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은호 대표이사(오른쪽)와 '챔피언'을 차지한 춘천대리점 강지숙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27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2023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영업실적과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영업가족을 축하하는 이번 시상식에는 총 61명의 수상자와 가족, 롯데손해보험 임직원 등 380여명이 참석했다.
연도상 최고 영예인 ‘챔피언’(판매왕)은 춘천대리점 강지숙 대표가 수상했다. 2010년 이후 8차례 ‘판매왕’에 오른 강 대표는 2021년에 이어 3년 연속 ‘챔피언’의 영예를 안으며 상금 1000만 원을 받았다.

연간 실적 최상위를 기록한 설계사 그룹인 ‘챔피언스 클럽’엔 강 대표를 비롯해 ‘신인왕’에 오른 VIP사업본부 소속 안재만 설계사 등 총 7명이 선정됐다. 사업본부장상은 △중부사업본부 김용경 본부장 △미라클사업본부 김미진 본부장 △하나사업본부 김고은 본부장이 수상했다.

□DB생명, 제휴 GA와 금융소비자보호 협력


DB생명이 제휴 GA사와 소비자보호 협력을 강화한다. 사진=DB생명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DB생명이 제휴 GA사와 소비자보호 협력을 강화한다. 사진=DB생명 제공.
DB생명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제휴 GA(법인보험대리점)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을 이어가고 있다.

DB생명은 올해 1분기 프라임에셋과 에인스금융서비스, 인카금융서비스 등 GA 3개사와 업무협약 체결을 완료했다.

GA와의 업무협약은 금융소비자보호를 목적으로 내부통제 등 각종 활동에 상호 협력하고 민원의 원활한 처리를 위한 업무 협조를 하는 데 있다.

DB생명은 주기적으로 각 GA에 방문해 민원 개선 방안 협의 등의 결과로 2023년 대외 민원건수가 전년 대비 약 12% 감소했다.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CCO) 김영 본부장은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중점 추진사항으로 현재까지 업무협약을 체결한 GA뿐만 아니라 당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GA와도 상호 업무 협조를 통해 실질적인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캐롯손해보험, ‘기술’과 ‘데이터’ 신규 CI 공개


캐롯손해보험 신규 CI(사진). 사진=캐롯손해보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캐롯손해보험 신규 CI(사진). 사진=캐롯손해보험 제공.
캐롯손해보험(캐롯)이 고객의 삶 속에 캐롯의 ‘기술’과 ‘데이터’를 녹여낸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신규 CI에는 모바일앱 아이콘으로도 활용되는 캐롯 심볼(symbol)에 변화를 줘 인간의 삶을 상징하는 거대한 ‘원(圓)’과 기술(technology)을 상징하는 대문자 ‘T’를 조합해 ‘기술을 품은 삶’이라는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알파벳 대문자 ‘T’가 두 개의 직선으로 이뤄진 것에 모티브를 얻어, 다양한 삶에서 쌓이는 데이터와 기술 혁신의 확장이라는 상징성을 두 개의 직선 축에 불어넣었다.

심볼과 텍스트(text)가 함께 조합된 디자인도 눈에 띈다. 기존 CI에 적용된 텍스트형 CI가 지닌 직관적인 브랜드명 전달이라는 장점은 살리고, 심볼(symbol)형 CI가 지닌 함축적 심미성을 더했다.

□KB캐피탈, 저소득 여성 청소년에 위생용품 후원


KB캐피탈 고객전략본부장 김정현 상무(가운데)가 사랑의 열매 김경희 본부장(왼쪽)과 해피피플 조재현 이사에게 후원금 전달을 하고있다. 사진=KB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캐피탈 고객전략본부장 김정현 상무(가운데)가 사랑의 열매 김경희 본부장(왼쪽)과 해피피플 조재현 이사에게 후원금 전달을 하고있다. 사진=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은 지난 27일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친환경 위생용품 후원금 1억원을 사랑의 열매를 통해 해피피플에 기부했다.

KB캐피탈은 지난 2021년도부터 올해까지 꾸준히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친환경 여성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지원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여 전국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쉼터, 그룹 홈 등 에서 생활하는 여성 청소년 900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위생용품 3종 및 여성 청결제, 찜질팩 등으로 구성된 위생용품 세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KB캐피탈은 친환경 위생용품 지원을 받는 여성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금융 이해력 편차 해소를 위해 KB금융공익재단과 연계하여 KB스타경제교실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KB캐피탈 고객전략본부장 김정현 상무(가운데)가 사랑의 열매 김경희 본부장(왼쪽)과 해피피플 조재현 이사(오른쪽)에게 후원금 전달을 하고있다.

□애큐온캐피탈, 디지털 전환 성과 가시화


애큐온캐피탈이 디지탈 전환 성과가 본격적으로 가시화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애큐온캐피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애큐온캐피탈이 디지탈 전환 성과가 본격적으로 가시화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애큐온캐피탈 제공.
애큐온캐피탈이 재작년부터 진행한 ‘커머셜 금융 디지털 전환 고도화’ 사업이 추진 2년을 맞아 가시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

애큐온캐피탈은 2022년부터 대면 영업과 수작업 중심이었던 커머셜 금융 업무 환경에서 로봇 자동화 시스템(RPA), 전자 약정 시스템 등을 도입하며 업무의 전산화∙자동화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왔다.

특히 종이 서류 기반의 커머셜 금융 계약 전체 과정을 디지털화하며 업권 내 선도적으로 디지털 환경을 구축했다.

사업 추진 이전인 2022년에는 커머셜 금융 업무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환율이 50%가 채 되지 않은 42%에 불과했지만, 작년 말 기준 77%의 디지털 전환율을 기록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했다.

애큐온캐피탈은 고객 만족도 제고를 통한 업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금융 선도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