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외국인 관광객 선불카드 '와우패스', 재방문 일본인 대상 이벤트

공유
0

외국인 관광객 선불카드 '와우패스', 재방문 일본인 대상 이벤트

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최초 외국인 관광객 선불카드 '와우패스'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국을 재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와우패스는 한국관광공사와 4월부터 5월까지 한국을 다시 찾는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최대 20만원 상당의 캐시백과 무료 항공권 2매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우패스는 결제·환전·교통카드 기능을 카드 한 장으로 해결한 방한 외국인 전용 올인원 선불카드다. 전국 카드 가맹점 어디서든 결제가 가능하며, 지하철 역이나 주요 호텔 등에 위치한 무인 환전 키오스크를 통해 환전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교통카드 기능을 탑재해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 외국인 관광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이미 와우패스를 발급 및 사용한 경험이 있는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다. 와우패스로 결제 시 선착순 5000명에게 5000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 간의 누적 결제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20만원 또는 10만원의 캐시백 혜택도 지원한다. 누적 결제액이 가장 많은 1인에겐 무료 왕복 항공권도 증정한다.

이장백 와우패스 대표는 "와우패스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빅데이터에 기반한 소비 트렌드 분석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방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이번 한국관광공사와의 협업 외에도 다양한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참신한 이벤트들을 발굴하는 등 국내 인바운드 관광 산업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